메뉴

댄포스러닝, 인버터 압축기

연속부하 유지 시 구간온도 설정점 근접 항상 유지
기계식 변조 압축기대비 11~55% 에너지절감

URL복사

대기온도는 하루 중에도 변화하며 그에 따라 냉동시스템의 냉각용량도 변화된다. 속도가변기술을 통해 압축기의 속도를 부하에 맞게 연속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 인버터 압축기술이 적용되지 않은 경우 과도한 용량으로 인해 공급 공기온도가 필요 이상으로 낮아지게 되고 온-오프 사이클링을 통해 구간 설정점을 유지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하지만 인버터기술이 적용된 경우 공급 공기 온도가 설정점에 더 가까워지고 연속적인 부하 유지를 통해 구간 온도를 항상 설정점에 가깝게 유지할 수 있다.

 

인버터 압축기의 속도제어기능은 평균 부하를 기준으로 하는 냉동공조시스템 설계의 접근 방식으로 이어진다. 냉각 요구가 적은 기간동안에는 압축기 속도를 낮춰 냉각용량을 줄이고 냉각 요구가 많은 기간에 는 압축기 속도를 높여 냉매 순환량이 높아지고 그에 따라 냉각 용량을 늘릴 수 있다.

 

Danfoss 인버터 압축기는 전용압축기 와 가변 주파수 드라이브로 구성돼 있어 정속형과 정속형 탠덤과 같은 기계식 변조 압축기에 비해 11~55%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속도 가변형 압축기의 용량은 항상 냉각 요구와 일치하며 부분부하 작동으로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오프 압력 사이클링에 따른 열손실이 없고 안정적이고 정밀한 온도 제어로 에너지소비량 도 줄일 수 있다.

 

정속형 압축기는 기동 전류를 줄이기 위해 종종 부가적으로 소프트 스타트를 사용해야 한다. 하 지만 인버터 압축기는 소프트 스타트 제어 로 압축기 기동 시 주요 기동 전류를 감소시킬 수 있다. 이에 따라 전력망에 대한 부하를 감소시킬 수 있다.

 

인버터 압축기는 실제 부하에 맞게 속도를 제어하는 기능으로 핫 가스 바이패스 밸브 등과 같은 다른 장비없이도 공기 온도를 더 정밀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0.2수 준의 온도제어를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속도를 변경해 자동으로 냉각 용량을 조정, 매끄러운 온도제어가 가능하다.

 

댄포스 인버터 압축기는 왕복동과 스크롤 압축기로 나눠지며 왕복동은 VTZ038~2420.5~8TR 용량까 지, 스크롤은 VZH 압축기로 VZH 088- 117-170로 구성되며 용량은 14~26TR 까지 사용 가능하다. 최근엔 소용량으로 VZH028-035-044가 출시됐으며 용량은 2.5~7TR까지 사용 가능하다.

 

Danfoss 인버터 압축기는 일일온도 변화가 큰 경우를 처리해야하는 식당, 학교, 건강센터와 정밀한 온도·습도제어가 필요한 병원, 데이터센터, 통신 및 박물관 등에서 필요하며 기타 유닛 유형으로 칠러, 루프탑 유닛, Air-to-Water 히트펌프, Split systems, 산업용 칠러 등에서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