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콜드체인協, 콜드체인전문가 적극 육성

‘제2기 콜드체인관리사 양성과정’ 개강

URL복사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회장 서병륜)는 한국물류연구원과 협력해 국내 콜드체인산업 선진화를 이끌어갈 전문가를 육성하는 ‘제2기 콜드체인전문가(콜드체인관리사) 양성과정’을 개강했다.

코로나19가 지속되고 소비기한 표시제 도입 등 정책환경 변화에 따라 국민의 식생활 안전 중요성과 위생의식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콜드체인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상황이다.

콜드체인협회가 9월4일 시작한 ‘제2기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은 12월18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16회차에 걸쳐 대면 강의와 비대면(ZOOM방식) 강의를 병행해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콜드체인 전문가로서 꼭 알아야 할 Knowledge step으로 △콜드체인산업, 식품관리 일반 △식품안전경영 △현장 벤치마킹·네트워크 △콜드체인 사례연구와 Solution step으로 △농·축·수산식품 콜드체인관리 △콜드체인 정보관리 △콜드체인 보관·운송서비스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에는 △현대글로비스 △로지스올그룹 △종근당건강 △동원홈푸드 △에스원 △오텍캐리어냉장 등 21명의 기업 임직원이 전국 각지에서 참여했다. 특히 중앙아시아에서 근무하는 해외 주재원도 ZOOM을 통해 교육에 참여하는 등 교육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이 돋보였다.

콜드체인협회의 관계자는 “제1기 과정에 이어 제2기 과정에도 콜드체인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종사하는 분들이 많이 참여했다”라며 “수강생이 향후 발전가능성과 성장성이 큰 콜드체인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내실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