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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지역경제 활성화 앞장

2분기 쿠팡 중소상공인 판매 70% 서울 외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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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은 올해 2분기에 쿠팡과 함께하는 중소상공인의 판매 중 70%가량이 서울 외 지역에서 발생했다고 9월7일 밝혔다. 쿠팡에서 중소상공인 제품이 10만큼 판매된다면 이중 7만큼이 지역 중소상공인으로부터 발생된다는 의미다.

쿠팡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쿠팡과 거래하는 중소상공인 중 서울 소재의 중소상공인은 전년동기대비 129.6% 성장했다. 

반면 일부지역의 경우 인구와 상권이 밀집된 서울보다 더 가파르게 성장세를 보였다. 2분기 쿠팡에 등록된 △울산 소재 중소상공인은 157.6% △경상남도 소재 중소상공인은 145.7% △제주도 소재 중소상공인은 130.1% 성장하며 서울의 성장세를 뛰어넘었다. 특히 세종시 소재 중소상공인의 경우 올해 2분기 성장률 206.3%를 기록하며 전국에서 가장 큰 폭으로 성장했다.

지역 중소상공인이 쿠팡에서 빠른 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것은 온라인 판매경험 유무와 상관없는 낮은 진입장벽 및 소상공인 지원책이 바탕이다. 쿠팡은 이들의 성공을 뒷받침하기 위해 초기 적응지원 및 교육을 제공하고 마케팅 및 행사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정부, 지자체와 협업을 통해 소상공인과 농수축산인들의 디지털 판로개척에도 도움을 주고 있으며 이를 위해 올해 4,000억원에 달하는 지원금을 조성해 지원하고 있다. 쿠팡은 2021년 상반기 미국에서 한국에 투자한 전체 직접투자 자본의 43%를 차지했는데 이 투자금의 상당부분이 중소상공인과 지역경제를 지원하는데 사용됐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분 대표는 “고객은 쿠팡을 통해 전국 소상공인과 농수축산인들의 품질 좋은 우수한 제품들을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게 됐고 중소상공인들은 쿠팡에 대한 고객신뢰를 바탕으로 더 많은 판매의 기회를 얻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중소상공인들이 쿠팡에서 도전과 성장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역투자와 상생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