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LX판토스, 고품질 K-헬스케어 세계진출 선도

맞춤형 헬스케어 물류서비스 ‘Pantos Healthcare’ 주목

URL복사


K-물류를 선도하고 있는 물류전문기업 LX판토스는 2019년 다국적기업 DKSH코리아의 물류사업부를 인수하며 바이오·의약품 물류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1977년부터 약 50년간 쌓아온 물류 노하우와 인프라를 바탕으로 전담팀을 구축해 국내 많은 기업들의 바이오·의약품물류를 담당하며 헬스케어 물류시장에서도 앞서나가고 있다.


LX판토스의 Pantos Healthcare는 고객사 제품특성을 파악해 요구 온도조건에 맞춰 적시에 운송될 수 있는 최적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바이오 의약품 해외수출입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기업들에게는 전 세계 40개국 360개 해외 네트워크와 한국인 헬스케어 전문가들을 통해 쉽고 빠르게 헬스케어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LX판토스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인증하는 콜드체인 양대 국제인증인 ‘CEIV-Pharma’와 ‘CEIV-Fresh’를 모두 보유하고 있어 신뢰도를 더욱 높였다. 또한 2022년 미국, EU, WHO가 권고하는 GDP인증까지 획득해 의약품 콜드체인서비스 역량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국내외 만족도 최상 ‘K-헬스케어 물류’


LX판토스는 국내 7개 헬스케어 전문 허브를 통해 헬스케어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각 센터는 다양한 온도제어, 재포장, 일련번호 생성·관리 등 안정적인 배송을 위한 최적화된 콜드체인설비도 갖추고 있다. 또한 KGSP, ISO13485를 비롯해 의약품, 의료기기 등 헬스케어 제품운송에 필수적인 인증도 보유하고 있다. 헬스케어 인증은 취득하는 것만큼 유지도 중요하기 때문에 전담 품질보증 조직이 지속적으로 서비스품질을 관리할 수 있다.


LX판토스가 가진 다국적 물류기업과의 차별점은 국내 물류업계 니즈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특히 연간 약 153만TEU 해상운송 물동량과 12만톤 항공 물동량을 기반으로 경쟁력 있는 서비스와 물류비용 절감을 제공할 수 있다. 


주로 운송하는 품목은 바이오의약품, 합성의약품, 백신, 혈장, 세포치료제는 물론 API 및 제약 원료, 의료기기, 진단기기 등이며 다양한 온도범위대 의약품을 전문적인 콜드체인물류 솔루션을 통해 운송하고 있다.


LX판토스 헬스케어 솔루션인 Pantos Healthcare는 한국, 미국, 독일, 싱가포르, 중국, 인도 등 6개 주요 거점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향후 터키, 네덜란드, 브라질 등으로 계속해서 확장할 예정이다. 또한 헬스케어물류를 차세대 주력 사업영역 중 하나로 성장시키려는 목표를 바탕으로 K-바이오기업들과 동반성장을 통해 글로벌 TOP10 헬스케어전문 물류기업으로 성장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윤지수 LX판토스 글로벌헬스케어팀장은 “의약품·의료기기 등 헬스케어시장 성장에 따라 물류기업들도 제품을 변질없이 운송할 수 있는 고도의 역량을 갖춰야 한다”라며 “고객들은 Pantos Healthcare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특별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K-헬스케어 물류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자 올해 세계 최대규모 제약 박람회인 CPHI Worldwide 2023에도 참석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