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쿠팡풀필먼트서비스, 3인 각자대표체제 전환

인사·물류·법무 등 전문성 기반 효율적 경영 기대

URL복사


쿠팡의 물류자회사 쿠팡풀필먼트서비스가 올해부터 3인 각자대표체제로 전환된다. 엄성환 인사부문 대표, 정종철 법무부문 대표, 무뇨스 제프리 로렌스 오퍼레이션부문 대표 등 3인이 각자 주요부문을 맡아 시너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1월18일 밝혔다. 

이번 인사를 통해 전문성을 기반으로 빠른 의사결정과 효율적인 경영을 도모하고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데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엄성환 인사부문 대표는 20여년간 채용, 인재양성, 조직개발 등 인사전반에 걸쳐 다양한 경험을 쌓은 전문가다. 2015년부터 2018년까지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의 인사부문 총괄리더로 근무했으며 쿠팡 입사 전에는 2006년부터 2015년까지 잡코리아에서 HR로 근무했다.

무뇨스 제프리 로렌스 오퍼레이션부문 대표는 2018년 쿠팡에 합류해 2019년 9월부터 물류 오퍼레이션 총괄리더를 맡아왔다. 쿠팡 입사 전에는 글로벌기업인 아마존에서 10년 넘게 오퍼레이션을 비롯한 다양한 직책을 역임해왔다.  

정종철 법무부문 대표는 서울지방법원 판사를 거쳐 2001년부터 직전까지 김앤장 법률사무소에서 기업법률 변호사로 활동하며 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기업문화 변화관리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두루 담당해왔다. 정종철 대표는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의 기업법무 전반을 담당하는 것은 물론 컴플라이언스 및 업무환경, 안전 등 ESG 경영 강화를 위한 법률 지원 업무에 집중할 예정이다.

한편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전국 각지의 물류인프라 확대와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기 위한 선두주자 역할을 하고 있다. 쿠팡은 지난 2년여간 완주, 창원, 김해, 청주, 부산 등 전국 10개 지역에 1조5,000억원 이상을 투자했으며 이를 통해 1만3,000여명의 지역일자리 창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