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캐리어냉장, 뉴 콜드체인 시스템 선봬

‘2021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참가

URL복사


냉동·냉장시스템 전문기업 캐리어냉장(회장 강성희)이 10월13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21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참가해 뉴 콜드체인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에서 뉴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캐리어냉장의 친환경, 고효율을 지속 선도하는 냉동·냉장 솔루션을 자랑했다. 

이번에 캐리어냉장이 선보인 뉴 콜드체인 시스템은 △기존 식품의 안전한 저장·운송 △보관하는 토탈 콜드체인 시스템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바이오 콜드체인 △친환경 전기차 냉동기술 △중대형 인버터 솔루션까지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였다. 국내에서 유일한 토탈 콜드체인 기업으로서 업계를 선도했다면 이번 에너지대전을 통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미래지향적 친환경 고효율 제품을 선보인 것이다.

국내 최초 상업용 냉동·냉장설비에 인터버 제어를 적용한 캐리어냉장은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2~10마력의 소형 냉동기뿐 아니라 15·20마력의 중대형 냉동기까지 라인업을 확대, 냉동기 시장을 독보적으로 선도할 것을 선언했다. 이번 전시에서 선보인 20마력 인버터 냉동기는 전력소모와 제상 발생 횟수가 최소화됨으로써 획기적인 소비전력 절감이 가능하다. 기존의 2~10마력 인버터 냉동기를 넘어 높은 마력의 냉동기에서도 자체 기술력 집약을 통해 희망온도에 맞춰 정확한 온도유지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친환경 전기차(EV) 냉동기로 에너지효율을 높이고 CO₂ 배출량을 줄이는 미래지향적 친환경 냉동솔루션을 제공했다. 이번 친환경 전기차(EV) 냉동기는 엔진 및 연료를 사용하지 않고 배터리를 통해 전기 구동식으로 냉동기 가동이 가능한 것이 혁신적이다. 충전 중 냉동기 가동으로 충전과 동시에 냉동고 설정온도 유지가 가능해 엔진정지 시에도 그 자체만으로 냉동고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또한 인버터 운전으로 냉동고 내 정온유지가 가능하고 냉동고 내 부하에 맞춰 최적의 냉동운전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백신 및 시약품 등을 안전하게 -90℃까지 온도보관 및 온도유지가 가능한 초저온 냉동고와 캐리어 인버터 기술을 통해 온도 이탈, 문 열림, 전원 이상 같은 위험요소를 알려주는 의약품 냉장고를 선보였다.

또한 제23회 에너지위너상 CO₂ 저감상을 수상한 캐리어 인버터 플러그인 쇼케이스는 국내 최초 인버터 시스템을 적용, 에너지 44% 절감효과를 자랑한다.

캐리어냉장의 관계자는 “이번 에너지대전은 캐리어냉장만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존 시스템에서 확장된 뉴 콜드체인 선보일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된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캐리어냉장은 미래 산업에 발맞춰 냉동·냉장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