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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뉴욕페스티벌 국가브랜드대상 수상

저탄소식생활 실천운동⋯ESG경영 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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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는 4월3일 세계 3대 광고제인 ‘뉴욕 페스티벌’이 주최하는 ‘2024 대한민국 국가 브랜드 대상’에서 공공기관 최초로 ESG경영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국가 브랜드 대상’은 국가 브랜드 경쟁력지수 측정모델을 기반으로 가치 있고 경쟁력 높은 국내브랜드를 평가해 선정한다. 특히 올해 15회차를 맞아 ESG경영 공공부문을 신설했다.


aT는 2021년 ESG경영을 선포해 기후위기시대에 맞춰 국민참여형 캠페인 ‘저탄소식생활 실천운동’을 실천했으며 2022년 ‘글로벌 저탄소식생활 비전선포식’을 개최해 국제적 캠페인으로 확산시켰다.


‘저탄소식생활 실천운동’은 저탄소‧친환경 인증 농축산물과 탄소흡수율이 높은 해조류·어패류 등 수산물, 유통 과정에서 탄소배출이 적은 식재료 등으로 식단을 구성하며 가공처리 시 버려지는 식품폐기물을 최소화해 잔반없는 식사를 함으로써 먹거리의 생산-유통-가공-소비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생활실천 캠페인이다.


현재 미국의 아마존, 이베이, 중국의 알리바바, 프랑스 까르푸 등 세계적인 기업과 미국 워싱턴D.C, 캄보디아 농림부 등 세계 39개국 650여개 기관이 저탄소 식생활에 동참하고 있다. 특히 미국 버지니아주 페어팩스 카운티는 지난해 12월7일을 ‘저탄소식생활의 날’로 선포해 시민들의 저탄소식생활 실천을 장려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저탄소식생활 세계화를 이끌어 탄소 넷제로(Net-Zero)에 기여한 공로로 뮤리엘 바우저 미국 워싱턴D.C. 시장이 김춘진 사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김춘진 aT 사장은 “세계적인 영향력을 가진 뉴욕 페스티벌에서 저탄소식생활 실천운동 등 다양한 ESG경영 활동이 국가브랜드 가치제고에 공헌했다고 인정받은 것은 획기적인 성과”라며 “앞으로도 저탄소 식생활 세계화에 박차를 가하며 공공분야 ESG경영 실천문화를 지속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