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가 주관·주최하는 전시회에 참가하는 기업에게 40~63% 물류 할인서비스를 제공한다.
KOTRA(사장 유정열)는 8월7일 전시회에 참가한 우리기업을 대상으로 2023년 12월 말까지 수출 물류서비스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우리기업의 전시회 참가가 이후 실질적인 수출성과로 이어지도록 돕기 위함이다. 과거 KOTRA가 주최 또는 주관한 전시회에 참가한 기업이라면 특송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사업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KOTRA 홈페이지(무역투자 24)에서 신청할 수 있다. 2023년 말까지 상시 모집 예정으로 기업이 사업 신청을 완료하면 KOTRA는 기업의 전시회 참가이력을 확인한다. KOTRA 주최 또는 주관의 국내·외 전시회 참가 이력이 확인된 기업은 별도 안내를 통해 40%~63% 할인된 가격으로 DHL과 FedEx 특송이용이 가능하다.
전춘우 KOTRA 중소중견기업본부장은 “수출입 물류난 및 운임상승은 중소기업의 대표적인 수출 애로사항 중 하나로 우리 수출기업들의 물류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한다”라며 “KOTRA는 전시회 참가 이후에도 수출성약 창출과 기업 애로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