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마로지스는 40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송·배송·창고관리·국제물류·물류진단에 이르는 고객 맞춤형 종합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의약품 물류시장에서 독보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헬스케어·코스메틱 물류시장에서도 활발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든 물류인프라를 직영제로 운영하고 있다. 전국에 31개 3PL(3rd Party Logistics)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의약품 유통관리 기준(KGSP) 인증을 받은 헬스케어 전문물류센터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전국에 37개의 DC(Delivery Center) 배송센터를 운영 중이며 이를 통한 전국 24시간 내 정시 도착율 99%를 상회하고 있다,
용마로지스의 정확한 배송서비스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100% 직영 체제와 탄력적 2인1조 배송을 운영해 정직원이 배차 및 배송기사들을 지원하는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의약품을 비롯한 물류관리품질과 배송품질에 있어서도 국내 최고 수준의 역량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과 제품특성에 맞는 정기적인 교육·전파·위험·변동사항 등에 대한 통제역량, 결과에 대한 모니터링, 신속한 피드백 등 차별적인 역량들을 보유하고 있다.
수송·배송차량을 약 600대 이상 운영하고 있으며 11톤 및 2.5톤 차량, 1톤 미만 소형 전담차량 등 화주 맞춤형 차량을 운영해 의약품, 의료기기, 의약외품, 화장품 등을 배송하고 있다. 정온차량(5도~25도 이내 유지)도 구축해 동절기와 하절기에도 안전한 제품배송이 가능하다.
맞춤형 운송서비스 제공...고객만족도 최상
용마로지스는 냉동, 정온, 냉장 등을 아우르는 헬스케어 콜드체인인프라를 구축해 임상시험 의약품부터 검체조직까지 다양한 제품군에 특화된 바이오 특송서비스가 가능하다. 바이오특송 전문가도 배치해 제품별 온도관리 특성에 맞춰 배송하고 있다.
또한 콜드체인 렌탈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바이오특송 이외에 일반택배로 출고할 때 고객요구에 따라 냉장 의약품배송에 필요한 전문 수용용기와 데이터로거를 렌탈하는 서비스다. 계약된 제품들은 고객사에서 필요로 하는 데이터로거의 특성이나 수량에 따라 렌탈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바이오특송 전용용기는 FMS와 협력해 2~8℃ 온도에 48시간 이상 유지할 수 있는 국제기준의 ISTA 7D 이상 성능을 보장하는 용기를 제공하고 있으며 데이터로거는 윌로그와 협력해 온도에 대한 이력·추적관리, MKT(Mean Kinetic Temperature) 제공 등을 포함한 첨단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용마로지스는 직영제를 통한 고객 맞춤형서비스로 국토부 택배서비스평가 B2B부문에서 7년 연속 A등급 이상(2022년 택배서비스평가 A+ 등급 획득)을 받았다. 풍부한 노하우와 검증된 배송역량으로 브라질, 인도 등 해외 38개국에도 의약품, 헬스케어 제품 등을 수출입하고 있다.
용마로지스의 관계자는 “더 우수한 물류품질과 전문역량을 확보하기 위해 안성에 제2의 HUB물류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Healthcare 전문센터 추가확보, 최첨단 분류시스템 구축, Middle mile과 Last mile 배송역량 강화 등도 빠른 시일 내에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