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은 11월6일 대한항공과 각 사가 보유한 핵심역량을 결합한 제휴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편의점, 홈쇼핑, 슈퍼마켓, 호텔 등을 운영하는 GS리테일의 유통역량과 글로벌항공사의 인프라 등을 결합한 신개념 유통·마케팅 모델구축이 이뤄질 전망이다.
브랜드·캐릭터 등 양사 IP(지식재산)를 활용한 차별화상품개발, MAU(월간활성사용자) 300만명인 GS리테일앱 ‘우리동네GS’를 활용한 O4O(Online for Offline) 통합프로모션 등이 추진사항으로 논의된다.
이외에도 지상의 유통브랜드를 하늘로 확장하고 하늘의 항공브랜드를 지상의 유통채널로 전개하는 협업제안들이 이뤄지고 있다.
양사는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다하는 ESG활동 또한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각 사의 ESG프로젝트를 연계하는 활동을 중점적으로 진행하며 기업의 긍정적 영향력을 대폭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 부사장은 “GS리테일은 삼성전자, 카카오, 넷플릭스 등 다양한 이종업계 기업간의 긴밀한 협업 모델을 구축하며 급변하는 커머스 유통트렌드를 이끌어 가고자 한다”라며 “GS리테일이 보유한 브랜드를 다양한영역으로 확장하고 국내외 고객에게 차별화 소비경험을 제공하는 혁신활동에 지속주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