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국내‧외 패션특화물류 강화

‘숲(SWOOP)’ K패션 해외시장 진출 지원
“한진의 해외거점, K패션 전초기지될 것”

2024.06.02 20:06:52



한진이 K패션 브랜드 해외진출을 지원하고자 론칭한 ‘숲(SWOOP)’과 물류서비스를 특화한  ‘숩핑(SWOOPPING)’을 중심으로 국내‧외 패션물류시장 공략에 나선다. 

한진은 5월29일 조현민 한진 사장이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성래은)가 개최한 글로벌패션포럼에서 ‘글로벌 런웨이: 성공적인 글로벌 패션시장 데뷔를 위한 준비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고 밝혔다. 

조 사장은 협회 회원사대표 및 임원 130여명이 참석한 강연에서 국내 패션브랜드들이 해외시장에서 성공적으로 데뷔할 수 있는 전략을 직접 소개하며 한진의 ‘숲(SWOOP)’을 소개했다. 

조 사장은 “최근 몇 년간 K-팝과 K-드라마 등 K-콘텐츠가 세계 각지에서 인기를 끌면서 전 세계인들에게 K패션이 주목받는 시대가 온 것 같다”라며 “한진은 이러한 흐름을 읽고 2년 전부터 K패션 브랜드들이 성공적인 글로벌 데뷔를 할 수 있도록 물류 및 현지비즈니스를 돕는 통합서비스들을 준비해 왔다”고 말했다.

조 사장은 “K패션 브랜드들이 해외시장에 진출할 때 전문파트너사를 통한 통합솔루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브랜드입장에서는 상품개발과 제작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파트너사가 브랜드에 맞는 채널을 찾아주며 마케팅과 물류까지 알아서 해주는 것을 바랄 것”이라며 “그 통합서비스가 수송외길을 걸어온 한진의 새로운 서비스 ‘숲(SWOOP)’”이라고 설명했다.

숲(SWOOP)은 한진이 보유한 글로벌 물류네트워크와 패션업계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론칭된 서비스다. 한진은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K패션 브랜드를 대상으로 △해외판매처 연결 △전시‧박람회 등 글로벌 판매 △마케팅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패션특화물류를 강화해오고 있다. 

이를 확장코자 한진은 올 초 기존 ‘숲(SWOOP)’ 서비스에 ‘쉬핑(Shipping)’을 결합해 패션물류서비스 ‘숩핑(SWOOPPING)’을 론칭했다. 한진이 가진 글로벌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해외 B2C 판매 △소량의 샘플 발송 △해외 팝업 행사 △박람회 참가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해외 진출 국내브랜드에 맞춤형 물류서비스를 제공한다. 

조 사장은 “한진이 30여년간 쌓아온 패션 B2B 물류 1위 노하우로 국내 패션물류경험과 전 세계 해외거점을 기반으로 K-패션 브랜드의 해외진출 전초기지가 될 것”이라며 “브랜드입장에서는 성공적으로 해외시장에 진입했어도 연속성있게 끝까지 함께할 수 있는 파트너사가 필요할 것이며 한진이 ‘숲(SWOOP)’과 ‘숩핑(SWOOPPING)’을 결합한 연속성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각 브랜드의 전 세계를 데뷔무대로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끝으로 조 사장은 “항만 컨테이너터미널을 패션쇼 런웨이장소로 활용할 수도 있으며 해외물류센터에서 라이브판매를 하면서 출고하는 절차를 보여준다면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신뢰감을 주는 데도 한몫할 것”이라며 “한진의 국내외 물류인프라와 숲(SWOOP)의 맞춤 서비스가 각 브랜드와 끝까지 함께 하겠다”고 다짐을 내비췄다.
이지완 기자 jwlee@khar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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