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로세움, 동남아 풀필먼트 물류시장 확대

태국 이커머스솔루션‧물류기업 Oasys과 MOU
중기공단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 수행

2024.06.04 09:38:31



글로벌종합물류파트너 콜로세움코퍼레이션(대표 박진수)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며 태국을 거점으로 동남아시아 풀필먼트 물류시장 확장에 나선다.

콜로세움은 5월31일 태국 기반 이커머스솔루션·물류기업 Oasys와 ‘SEA(동남아시아)거점 풀필먼트물류망구축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윤태식 콜로세움 CSO와 타왓차이 캐우사이 오아시스 대표는 태국 논타부리에 위치한 오아시스의 물류현장을 방문해 물류처리환경을 살피며 태국 현지 물류망구축을 통해 K-브랜드의 빠른 성장을 함께 지원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콜로세움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2024년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 수행사 중 유일하게 태국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력은 새로운 물류망구축으로 K-브랜드의 원활한 해외진출을 위해 체결됐다. 이번 MOU를 통해 국내기업들의 △Shopee △Lazada △Tiktok △Facebook △Line Myshop △V rich △WooCommerce 등 태국 현지 이커머스플랫폼 입점을 적극 지원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인근 동남아국가에도 빠르게 진출할 수 있도록 기존 말레이시아 거점간 In-land Transportation망을 구축할 방침으로 동남아전역에 걸쳐 탄력적인 물류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동남아 소비자를 대상으로 주문건별 특송으로 상품을 발송해 온 국내 스킨케어 화장품업체 A사는 배송에 있어 높은 비용으로 부담을 느껴왔다. 하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콜로세움과 함께 태국 물류거점을 확보함으로써 특송대비 50% 수준의 물류비 절감효과를 거둘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현지 대량보관으로 최소 1일 내 빠른 배송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태국자사몰 등 현지 브랜딩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콜로세움은 필요와 조건을 바탕으로 온디맨드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종합 물류파트너다. △국내·외 42개소 글로벌 물류센터 네트워크 △자체개발 통합AI물류솔루션 ‘COLO’ 등을 통해 완성도 높은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매끄러운 크로스보더 물류서비스를 기반으로 K-브랜드의 해외진출을 위한 현지 파트너와의 협업관계를 확장하고 있다.

오아시스는 태국 이커머스셀러에게 풀필먼트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기업으로 △PACKHAI풀필먼트서비스 △Oasys OMS △Oasys WMS를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오아시스는 PACKHAI 풀필먼트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이커머스플랫폼의 주문을 처리하고 있다. 

윤태식 콜로세움 CSO는 “현지매체에 따르면 태국이커머스시장의 가치는 약 38조원 규모로 특히 K-뷰티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으나 엄격한 통관제도로 인해 특송중심으로만 판매가 이뤄지는 등 K-브랜드 진출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 “K-브랜드의 신흥시장인 태국이 가진 한계를 해결하고 경제적이면서 빠르고 안정적인 현지물류망을 구축해 K-상품에 대한 고객경험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타왓차이 캐우사이 대표는 “오아시스가 가진 태국 현지 이커머스물류처리에 대한 전문성과 콜로세움의 글로벌 물류시장 내 역량을 결합해 동남아시장을 공략하는 K-브랜드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효율성과 신뢰성 및 고객만족에 대한 양사간 협력은 동남아 이커머스시장 내 성장과 성공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지완 기자 jwlee@khar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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