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로세움, ‘글로벌셀링DNA’ 공유 웨비나 개최

국내‧외 물류서비스 수행데이터 기반
유통·물류 공급망관리 핵심정보 공유

2024.06.26 09:36:37



글로벌 종합물류파트너 콜로세움코퍼레이션(대표 박진수)은 최근 7월4일 zoom을 통해 ‘글로벌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국내기업의 비즈니스로드맵’을 주제로 글로벌셀링DNA를 공유하기 위한 웨비나를 무료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의 핵심키워드는 스케일업이다. △이커머스 트렌드 △글로벌 물류환경 △현지판매 부스팅을 위한 마케팅 등 유통·물류 공급망관리에 필요한 핵심정보를 포괄적으로 전달받을 수 있다. 

구체적으로는 △국내기업이 글로벌시장에 안정적으로 랜딩할 수 있도록 국가별 환경에 따른 유통·물류 공급망 전략 △중견·대기업의 비즈니스플랜에 기반한 물류프로세스 설계 △국가·대륙별 운송수단 특성을 고려한 로컬라이즈드서비스 등 글로벌 물류공급망의 전 영역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론 및 고도화 전략을 제시한다. 이에 더해 현재까지 콜로세움이 쌓아온 노하우도 공유할 예정이다.

웨비나는 크게 콜로세움 파트와 파트너사 파트로 구분돼 총 4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콜로세움 파트는 △2024년 이커머스시장에서 글로벌 물류공급망 관리가 중요해지는 이유(박진수 콜로세움 대표) △국가별 현지화 전략 및 물류처리 사례,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 유통·물류비즈니스 로드맵(김택균 콜로세움 글로벌비즈니스 팀장)로 구성된다. 이커머스트렌드와 함께 한국에서 현지를 잇는 물류프로세스를 공유한다.
 
파트너사 파트에선 K-뷰티 특화물류 및 현지마케팅을 소개한다. △인디뷰티브랜드 전성시대, K-뷰티브랜드를 위한 풀필먼트서비스란(오창 CTK USA 대표) △국가별 현지고객과의 접점을 강화시키는 브랜드의 소통방정식 with 틱톡인플루언서(김정동 올세일코퍼레이션 대표)로 준비됐다. 

특히 김택균 콜로세움 글로벌비즈니스 팀장이 진행하는 세션은 △풀필먼트 △화물운송 △B2B납품 △라스트마일 등 콜로세움이 국내‧외 다양한 형태의 물류서비스를 수행하며 쌓아온 공신력있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유통 및 물류 공급망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콜로세움 고객사 사례를 통해 비즈니스 스케일업에 따른 세부액션아이템까지도 알아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콜로세움 웨비나 참석신청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상단메뉴 ‘고객지원-프로모션&이벤트’를 통해 할 수 있다. 콜로세움은 웨비나 참석자를 대상으로 △무료 물류컨설팅서비스(10명 한정) △미국시장 진출을 위한 자료집 △틱톡샵 진출 마케팅컨설팅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박진수 콜로세움 대표는 “콜로세움이 준비한 이번 웨비나를 통해 이커머스 트렌드를 바탕으로 국내기업이 글로벌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선제적인 유통·물류공급망 관리와 대응 방식을 알아보길 바란다”라며 “국내와 전 세계를 하나로 이어주는 글로벌 물류프로세스 설계에 대한 콜로세움만의 실무정보가 성공적인 글로벌시장 진출에 도움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지완 기자 jwlee@kharn.kr
Copyright Coldchainnew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콜드체인뉴스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로 171, 마곡나루역프라이빗타워Ⅱ 1006호 (우 07788)
대표이사 겸 발행, 편집인 : 강은철 | 사업자등록번호: 796-05-00237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아53614 | 등록일자: 2021년 3월 22일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강서4502호 | 정기구독문의: 02-712-2354 | 이메일 : coldchainnews@coldchainnews.kr Copyright ⓒ khar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