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텍씨엔에스(대표 류현석)는 온·습도·풍속·압력·가스분석기 등 산업용 계측기기를 전문으로 판매하며 컨설팅하고 교정하고 있는 기업이다. 15년 동안 산업용 계측기를 전문으로 컨설팅하며 판매와 교정한 덕분에 한국에너지공단·SK바이오사이언스·아모레퍼시픽 등 국내 대기업·공기업들과 수많은 거래를 진행했으며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다.
탐텍씨엔에스는 △IoT 무선기록계 △일회용기록계 △멀티용기록계를 주력으로 판매한다.
IoT 무선기록계는 무선 통신을 통해 현재 온도값을 클라우드에 전송한다. 인터넷이 되는 환경이면 태블릿, PC 스마트폰 모든기기에서 데이터관리가 가능하다.
일회용기록계는 USB 및 NFC 콜드체인 모니터링을 위해 설계됐으며 CR2450 배터리 구동으로 상온에서 2년간 보관 및 사용이 가능하다.
멀티용기록계는 온·습도 데이터 로거로 냉장 컨테이너, 트럭, 냉동고 실험실 등 콜드체인 물류의 각 단계에서 널리 사용된다. 모든 기록계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없이도 PDF 보고서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다.
탐텍씨엔에스는 27년 동안 콜드체인용 운송용 온도기록계를 제조한 기업인 엘리텍의 아시아 유일 총판이자 기술이전을 받은 회사로 컨설팅·판매·A/S를 담당하고 있다. 최저금액 9,900원 부터 판매되는 온도기록계를 생산하며 다회용 제품도 3만원부터 판매돼 부담없는 금액으로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
또한 ISO인증, CE인증, ROHS인증, WHO에서 인증하는 PQS인증, KC인증 등을 받았으며 일회용·다회용 온도기록계·극저온용·고용용 등 다양한 온도측정이 가능하다.
탐텍씨엔에스는 올해 4G통신·GPS모듈을 활용해 실시간 온도와 위치추적이 가능한 다회용 기록계가 출시됐으며 서버 안정성을 위해 보안을 강화하고 있다. 기업 요구조건을 충족하는 맟춤형 OEM생산도 진행하고 있는데 맞춤형 OEM방식은 일회용 5,000대, 다회용 2,000대부터 구매가능하도록 해 기업의 부담을 줄였다.
탐텍씨엔에스의 관계자는 “최근 연구소를 설립해 공인된 온·습도챔버를 발전시켜 온·습도 신뢰성 확보에 주력하고 있으며 벤처인증을 획득해 기술력 확보에도 주력하고 있다”라며 “기술자문과 AS 경쟁력 확보를 위해 본사 방문교육·미팅을 통한 직원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