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스마트물류센터 인증기업] 스파클

업계최초 PET원스톱 생산시스템 갖춰
독일 Krones사 첨단 설비 이용 물류센터 자동화 구축

URL복사


스파클(대표 전동훈)은 생수 전문기업으로 2022년 11월4일 충청남도 천안시에 위치한 스파클 천안 물류센터가 2등급(예비인증)을 받았다.


스파클은 전국 물류센터 21개, 600여 대리점을 통해 공장에서 소비자 가정까지 제품배송 및 빈병회수체계를 운영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물류망을 통해 전국 97% 직배송시스템을 갖춰 고객에게 최상의 배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빈병회수프로젝트는 2020년 1월부터 2022년 3월까지 500ml 9,800만병을 회수했으며 다양한 제품으로 재활용했다. 또한 플라스틱 사용 저감 및 재활용 활동에서 선도적 역할을 해 친환경 기업표창을 받았으며 2021년 국무총리표창과 2020년 환경부장관표창을 받았다.


스파클은 독일 Krones사의 첨단 생수설비를 이용해 업계 최초 PET 원스톱 생산시스템을 갖췄으며 생산원가는 줄이고 품질은 더 높였다. 원스톱 생산시스템을 통해 △여과 필터링 살균 △자외선 살균 △PET용기 생산 △제품검사 △포장 및 적재 등 자동화가 이뤄졌다.


첨단 생수설비는 독일 ErgoBloc-L을 통해 PET병 제조, 라벨부탁, 원수주입, 포장 등 하나의 설비로 통합돼 세계적으로 가장 위생적이고 효율적으로 PET생수를 생산하고 있다.


자동화 포장설비는 독일 Krones사의 최첨단 컨베이어설비를 통해 이송 및 포장과정이 안정적이며 효율적으로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로봇 자동화 적재설비는 패턴적재 로봇설비가 제품을 출고단위로 적재해 래핑머신이 제품을 자외선 차단필름으로 보호한다. 


스파클의 한 관계자는 “전국 600여 대리점을 통해 고객들에게 직접 배송이 되고 있어 항상 깨끗하고 신선한 생수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 자동화 물류센터를 더 늘려 작업자들과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생수를 변함없이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