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스마트물류센터 인증기업] STL스타트투데이

CBT·RFID 시스템 新 물류시장 개척
Data Analytics·AI 연구결과 즉각 현장 반영

URL복사


STL스타트투데이(대표 강태영)은 6월7일 경기도 파주시 조리읍에 있는 스마트물류센터가 3등급(본인증)을 받았다. 국내외 이커머스 전문 풀필먼트서비스인 ‘START TODAY’ 및 글로벌 셀러를 위한 크로스보더(Door to Door) 배송 전문서비스 ‘STOO’를 운영하고 있다. 


STL스타트투데이는 물류센터는 서울시 금천구 1개 경기도 고양시에 2개, 경기도 파주시 3개, 도쿄 2개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경기도 파주에 있는 센터 1개는 CBT센터로 운영하고 있다. 


STL스타트투데이가 운영하는 ‘One-Stop System’은 딜리버리 타임에 최적화된 시스템이며 상품출고 시 라스트마일(현지송장)만 부착돼 쾌적한 포장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또한 당일접수 및 당일포장, 당일 공항출고가 가능해 타 배송사대비 1~2일 배송 리드타임을 줄일 수 있으며 실제 Qoo10 메가할인 기간에도 평균 리드타임 3~5일로 유지돼 고객사의 Qoo10 배송점수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새로운 형태 시장·전문 시스템 결합

STL스타트투데이는 Cloud형태의 통합솔루션(Saas)으로 △공급망 관리시스템 △통계시스템 △주문관리시스템 △해외배송시스템 △새벽·당일배송시스템 △C/S관리시스템 △택배시스템 등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Connectivity of Open API 서비스를 통해 △RFID입고 검수 모듈 △새벽·당일배송시스템 연동 △해외배송 관리시스템 연동 △배차관리시스템 연동 등을 통해 기업들의 새로운 BM에 따른 모듈 형태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전문화된 시스템과 유연한 연결성으로 다각화되고 있는 이커머스 서비스시장에서 능동적 대응이 가능하다.


스타트투데이의 CBT(WEB)시스템은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 모니터링, 작업신청이 가능하며 당일 신청 당일 출고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기존 △전략수집 △물류기획 △작업요청 △실행 순으로 운영되던 시스템을 △전략수집 △실행 One Stop Total Service로 과정을 최소화해 운영하고 있다.


특히 배송현황, 판매량 통계, 판매제품 순위, 유사상품 집합 등의 정보를 도식화해 대시보드 형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RFID(Radio-Frequency Identification System)시스템은 빠르고 정확한 제품, 물품관리, 실시간 재고파악, 물품위치 확인 등이 가능한 Micro Chip. Barcode 기반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을 통해 입고, 재고관리 측면어세 방생할 수 있는 오차율을 최대한 줄일 수 있으며 고객사에서 요청하는 조사적인 측면에서 빠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스타트투데이는 기업부설연구소의 Data Analytics & AI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결과를 즉각 현장에 반영해 최상의 3PL 배송컨디션을 유지하며 최상의 속도와 정확도를 자랑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