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식품진흥원, 국가식품클러스터 국제컨퍼런스 개최

‘미래 그린 시그널 : 식품산업 EGS 더하다’ 주제
6월17일 유튜브, 페이스북 온라인 생중계

URL복사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하 식품진흥원)이 6월17일 국가식품클러스터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국제컨퍼런스는 11번째로 ‘미래를 위한 그린 시그널: 식품산업, ESG를 더하다’라는 주제로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전라북도, 익산시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국제컨퍼런스는 국내·외 산학연 네트워크를 활용한 식품과 연관산업계 핵심 이슈사항 공유를 위한 컨퍼런스다.

개회에서는 개회사, 환영사, 축사와 함께 ‘식품산업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협약식’이 진행된다.

기조연설은 네슬레에서 ‘탄소중립으로 가는 길. 탄소발자국을 줄이기 위한 네슬레의 도전’이라는 주제로 25분간 발표한다. 

세션 1은 ‘Green in Food’를 주제로 하며 조상우 풀무원 상무가 ‘풀무원의 ESG 관리방안과 지속가능한 식품 동향’을, 고려대 한재준 교수가 ‘대체육 관련 국내·외 연구 및 기술동향’을 발표한다. 

세션 2는 ‘Green in Packaging’을 주제로 Grace Kim CJ제일제당 패키징센터장(상무)가 ‘글로벌 포장 기술 트렌드와 순환경제 달성을 위한 CJ의 노력’을 발표하며 프라운호퍼IVV Martin Schlummer가 ‘친환경 소재 개발 기술’을 소개한다. 

마지막 세션 3에서는 ‘Green in Industry’를 주제로 곽경선 마켓컬리 패키징 매니저가 ‘신선식품 배송 서비스에서의 친환경 포장 사례’를, DLG(독일농업협회) 시몬 쉴러(Simone Schiller) 이사가 ‘식품 폐기물 저감화_관련성 및 전략’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코로나19 감염과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홈페이지(www.foodpolis.kr)를 통해 사전등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