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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영업이익 1,000억원고지 넘어

SSG닷컴·이마트24 등 자회사실적 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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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대표 강희석)는 6월13일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순매출액 5조 8,958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대비 13.1%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1,232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748억원(154.4%) 증가했으며, 별도 기준 총매출액은 4조 1,972억원, 영업이익 1,130억원으로 각각 전년대비 10.8%, 32.2% 증가했다.

이마트는 할인점과 트레이더스 기존 점포 신장을 바탕으로 실적 증가세를 이어갔다. 할인점 매출은 전년대비 8% 증가한 3조 19억원, 영업이익은 6.9% 증가한 912억원으로 나타났다. 오프라인점포 경쟁력강화 전략 덕분에 기존 점포 신장률이 7.9%로 증가한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된다.

트레이더스 매출은 전년대비 25% 증가한 8,387억원, 영업이익은 37.9% 증가한 240억원을 기록하며 두자릿수 성장을 이어나갔다. 기존 점포도 15.7%로 큰 신장세를 보였다.

올해 이마트 1분기실적 중 특히 주요 연결 자회사들의 실적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SSG닷컴, 이마트24 등 주요 연결 자회사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519억원 증가하며 이마트 연결실적 개선을 견인했다.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2018년에 이어 3년 만에 1,000억원대 흑자를 기록했다. 회사별 실적을 살펴보면 SSG닷컴과 이마트24는 적자 폭을 크게 줄였다. SSG닷컴은 영업손익을 전년 대비 166억원 개선해 31억원 적자를 기록했으며 이마트24는 영업이익 53억원 적자로 전년 대비 27억원을 개선했다.

신세계푸드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91억원 증가한 51억원으로 흑자전환했으며 신세계TV쇼핑·프라퍼티·I&C 등도 흑자를 이어가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이마트의 관계자는 “유통업에 온라인 전이가 가속화되는 가운데 오프라인과 온라인 두 축이 고르게 성장하며 3년 만에 1,000억원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라며 “앞으로도 점포경쟁력과 온·오프라인 시너지강화를 통해 성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