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지스올, 농산물 유통 ESG경영 실천

3개 계열사, ‘물류기기공동이용지원사업’ 참여

URL복사


로지스올그룹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와 함께 농산물 유통 ESG경영실천에 나선다. 

한국파렛트풀, 한국컨테이너풀, 한국풀네트웍 등 로지스올그룹 3개 계열사는 aT와 10월1일 서울 aT센터에서 '물류기기공동이용지원사업 ESG경영실천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로지스올그룹 3개 계열사를 포함해 ‘물류기기공동이용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총 9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자원재활용 및 탄소저감, 사회공헌기금조성 등 친환경 사회적 가치공유를 위한 다양한 협력을 약속했다. 

물류기기공동이용지원사업은 농산물 유통비용 절감 및 물류효율성 제고를 목표로 농산물 출하 시 파렛트, 플라스틱상자, 목재상자 등 물류기기를 공동이용해 출하하면 임차료의 40%(공영도매시장 출하 시 60%)를 보조하는 사업이다. 

협약을 통해 로지스올그룹은 물류기기공동이용지원사업의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친환경 농산물 기부에 동참한다. 협약기관들과 함께 풀이용료 일부를 사회공헌기금으로 조성해 취약계층에 친환경 농산물을 공급할 방침이다. 

또한 로지스올그룹은 물류기기 공동개발에도 참여한다. 국내 최대 풀기업으로서 현재 물류기기에 대한 의견을 제출하고 친환경소재 물류기기 개발에 협력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탄소배출량 감소, 코리아 그린푸드데이 캠페이 등을 통해 친환경 경영 및 사회공감대 형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서용기 로지스올 대표는 “로지스올그룹은 ‘공존공영’의 이념을 기반으로 RRPP 등 재사용 물류기기 개발, 물류현장 개선솔루션 보급 등 자체적인 ESG경영을 실천해왔다”라며 “물류업계의 사회적 기여를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