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로지스풀, 화물차 배차서비스 ‘라토스 커넥트’ 출시

표준운임·편리한 배차신청 등 특장점 주목

URL복사


로지스올그룹 SCM사업 계열사 한국로지스풀은 11월25일 화물차량 수배와 운송에 편리성을 더하는 운송공유서비스 ‘라토스 커넥트(LATOS Connect)’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화물운송시장은 지역별 다수의 운송사와 차주가 분포돼 화물차량 배차 시 화물에 적합한 운행가능차량을 적시에 수배하기가 어려운 상황이다. 이러한 어려움으로 중개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지만 견적가와 달리 실제 운송료가 높게 청구되는 경우가 발생해 화주에게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 

라토스 커넥트는 한국로지스풀의 운송시스템을 통해 화물차량 배치와 운송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한국로지스풀 직영차량 및 협력운송사를 기반으로 실시간 차량배차를 요청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운행거리 기반 표준운임을 책정해 합리적인 운송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배차주문은 실시간 견적요청시스템을 바탕으로 운영된다. 화물차량의 제원, 상·하차 조건, 표준운임 이용 또는 회망운임 설정 등 상세조건을 설정해 요청하면 최적의 차량배차 및 운송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1시간 내 배차를 원칙으로 하며 수배지연 시 운송료 조정이 가능하다. 배차 확정 전에는 취소도 가능하다. 

배차현황 확인과 운송관리가 편리한 것도 특징이다. 차량이 수배되면 차량번호, 기사 및 연락처, 출·도착 예상시간과 차량의 현재위치 정보 등이 함께 제공된다. 

운송완료 후에는 인수증을 이미지파일로 등록,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 운반비 정산과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하다. 

한국로지스풀은 기존 고객인 파렛트 계약처 및 실수요처에 서비스를 우선 제공한다. 사용자는 기존 파렛풀시스템 이용 플랫폼과 연계해 파렛트 출하통보 입력 시 운송요청기능으로 이용할 수 있다. 

향후에는 정기적으로 대규모 물동량이 발생하는 기업과 운송관리서비스가 필요한 기업을 대상으로 본젹적인 플랫폼사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차량운영의 최적화 및 운송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한다. 훈송관리 빅데이터를 활용한 자동배차시스템과 각 고객사의 유휴차량을 등록해 물량을 공유하는 차량공유시스템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승종 한국로지스풀 통합운송팀장은 “라토스 커넥트는 기존 파렛트풀시스템 이용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함은 물론 화물운송에 어려움을 겪거나 운송비 절감이 필요한 고객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향후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운송관련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