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로지스풀, 창고 공유플랫폼 ‘유플로우’ 출시

창고주·화주 매칭부터 계약까지 원스톱서비스 제공

URL복사
로지스올(LogisALL, 회장 서병륜)그룹 한국로지스풀(이하 KLP)은 1월17일 유휴창고 공유플랫폼 ‘유플로우(UFLOW)’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유플로우는 AI를 기반으로 물류창고 매칭부터 추천, 계약 등까지 원스톱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창고 공유플랫폼이다. 유플로우를 통해 화주는 적합한 창고매물을 쉽게 찾아 이용할 수 있고 창고주는 창고의 남는 공간을 임대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특히 사용자 중심 온디맨드서비스로 작은 공간을 짧은 기간으로도 이용할 수 있도록 계약단위를 작게 조정한 점이 특징이다. 전국 창고매물과 공실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임대규모와 기간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온라인 중개플랫폼인만큼 사용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방안에 초점을 맞췄다. 매물의 신뢰성확보를 위해 창고등록 시 유플로우 담당자가 직접 방문해 공실을 검증한다. 또한 임대차 계약에는 전자계약서비스를 제공해 거래의 안정성을 높인다. 

KLP는 기존 SCM 물류사업으로 보유한 20만 고객네트워크와 원스톱 물류연계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를 빠르게 확보하고 글로벌 종합 부동산서비스 기업들과 협력해 전문성을 높여 유플로우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향후 원하는 조건의 창고를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고도화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일 방침이다. 맞춤형 창고추천과 자연어 검색 대응을 준비하고 있으며 사용자가 창고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창고구조를 파악할 수 있도록 3D창고체험 및 VR체험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KLP의 관계자는 “수요자들이 원하는 매물을 많이 확보하기 위해 출시 초기 공실등록에 주력하고 있다”라며 “창고주와 화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창고공유 생태계를 조성하고 공간측면의 자원효율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유플로우는 로지스올그룹의 ESG 경영로드맵 중 하나인 지속성장형 공유플랫폼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서비스다. 지난해 11월에는 화물차량 수배 및 운송서비스를 제공하는 운송공유플랫폼 ‘라토스 커넥트(LATOS Connect)’를 출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