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KLP, 중고 지게차 경매플랫폼 ‘로지스마트옥션’ 오픈

기존 중고 지게차시장 불편사항 개선 기대

URL복사

로지스올그룹 한국로지스풀(KLP, 대표 서용기)은 7월25일 국내 최초 중고 지게차 온라인 경매플랫폼 ‘로지스마트옥션(LogismartAuction)’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로지스마트옥션은 중고 지게차 매물을 쉽게 검색하고 온라인 경매를 통해 매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기존 직접 매물을 수소문하고 현장에 방문해 장비상태를 확인해야 하는 중고 지게차 거래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고객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매매할 수 있게 됐다. 

로지스마트옥션에서는 ‘초단위’ 지게차 온라인 입찰기능을 선보인다. 마치 실제 경매현장에 참가한 것과 같이 실시간으로 경쟁입찰 참여가 가능해 전략적으로 원하는 사양의 중고 지게차를 효과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 

KLP의 지게차 임대사업 역량을 활용한 지게차 거래특화서비스도 선보인다. 경매에 올라온 지게차들은 KLP 소속 지게차 전문엔지니어가 직접 검수한 13가지 필수점검항목 체크리스트를 제공한다. 낙찰받은 지게차는 KLP 운송서비스를 통해 안전하게 인도받을 수 있다. 

로지스마트옥션은 판매자와 구매자의 신용 및 이력관리를 위해 회원제로 운영된다. 본인 소유의 지게차를 판매할 수 있는 ‘딜러회원’과 지게차를 구매할 수 있는 ‘일반회원’으로 구분된다. 회원가입을 신청하면 승인 이후 무료로 매물등록 및 경매참여가 가능하다.

향후 중고매매시장 트렌드인 ‘사용자중심’ 관점을 반영한 역경매기능도 선보일 계획이다. 구매자가 먼저 필요한 사양을 제시하고 여러 판매자들이 제안하는 매물들을 구매자가 비교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LP의 관계자는 “KLP는 국내 1위 지게차 임대사업자로 자사 중고 지게차를 경매를 통해 1,000대 이상 국내 시장에 공급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라며 “로지스마트옥션을 통해 고객편의성과 매물신뢰성을 모두 만족하면서 지게차 경매의 패러다임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