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리니지, 스페인서 냉장냉동물류사업 강화

스페인 운송·냉장물류기업 '푸엔테스그룹' 인수

URL복사
혁신적인 산업용 온도조절 REIT 및 물류 솔루션 공급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기업 리니지 로지스틱스(Lineage Logistics, LLC)가 운송 및 냉장시설 사업자로 스페인 무르시아에 본사를 둔 푸엔테스그룹(Grupo Fuentes)을 인수한다고 8월2일 발표했다.

푸엔테스는 차량 및 트레일러 500여대와 물류센터 6곳, 냉장창고 1곳을 운영하고 있으며 시설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도로와 철도의 냉장운송서비스를 결합해 복합운송플랫폼을 만드는 전략적인 파트너십 ‘리퍼 터미널(Reefer Terminal)’의 창립 회원사이기도 하다.

라파엘 푸엔테스(Rafael Fuentes) 푸엔테스 최고경영자는 “아버지가 30여년 전 트럭 1대로 설립한 업체가 스페인을 대표하는 운송·물류서비스 공급기업으로 성장했다”라며 “혁신의 최전선에 있는 글로벌기업 리니지와 한 가족이 돼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푸엔테스 식구들은 앞으로 리니지 스페인사업을 이끌어 리니지가 스페인은 물론 유럽 전역에서 도로 운송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며 “푸엔테스 직원들의 리니지 인수 과정을 관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할드 피터스(Harld Peters) 리니지 유럽법인 사장은 “푸엔테스 인수로 유럽을 대표하는 식품 생산국 스페인에서 입지를 강화하는 한편 유럽 남부와 북부를 전략적으로 이을 수 있게 됐다”라며 “이번 인수를 계기로 운송서비스 확대에 박차를 가해 리니지 네트워크와 유럽 전역의 고객에게 단대단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페인 무르시아에 본사를 둔 푸엔테스는  갈리시아, 마드리드, 나바라, 발렌시아, 네덜란드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스페인을 대표하는 식품·소매 기업들을 고객으로 확보했으며 벨기에,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네덜란드, 포르투갈, 영국에서 냉장, 운송, 국제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푸엔텐스는 무르시아에 6만팔렛 포지션 규모의 냉장창고를 보유하고 있으며 추후 창고를 늘려 4만팔렛 포지션을 추가할 계획이다.

2021년 5월 리니지는 프리고리피코스 드 나바라(Frigoríficos de Navarra)가 나바라와 아스투리아스에 보유한 창고를 인수하며 스페인시장에 진출했다. 리니지는 푸엔테스와 푸엔테스 차량·트레일러를 통해 최근 확장한 유럽 창고 시설들을 보완할 예정이다.

딜로이트(Deloitte)가 이번 인수와 관련해 푸엔테스의 재정·법률 자문을 맡았다. 리니지 측에서는 라보뱅크(Rabobank)와 세븐 레이크스 파트너스(Seven Lakes Partners)가 재정 자문, 래덤·왓킨스·개리그스(Latham & Watkins and Garrigues)가 법률 자문을 맡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