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압축기 대표기업] 에머슨

동급 최고 라이프사이클 비용 제공
통합 솔루션 포트폴리오 구축

URL복사
미국 미주리주의 세인트루이스시에 본사를 둔 에머슨은 1890년 설립돼 산업, 상업 및 주거시장 고객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술 및 엔지니어링기업이다.

난방, 공조, 냉장 및 냉동솔루션 공급기업인 에머슨은 진보된 기술력, 기술지원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거용, 상업용 및 산업용 어플리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에머슨만의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농장에서부터 가공, 운송시설, 슈퍼마켓, 레스토랑 및 편의점에 서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콜드체인 전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에머슨 자동화 솔루션사업은 공정, 하이브리드 및 개별 제조사가 생산을 극대화하고 직원과 환경을 보호하면서 에너지와 운영비용을 최적화하도록 지원한다. 에머슨 상업 및 주거용 솔루션사업은 인간의 편안함과 건강을 보장하고 식품의 품질과 안전을 보호하며 에너지효율성을 전진시키고 지속가능한 인프라를 생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Copeland™, ProAct™ Services 및 InSinkErator®는 에머슨의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이 결합된 제품과 솔루션은 물론 고객시스템의 성능과 만족도를 유지하면서 유지보수비용을 포함한 운영비용절감, 효율성 개선 및 친환경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세부적인 방법까지 제공하고 있다.

분수마력~1,000마력급 솔루션 제공 
에머슨은 코플랜드 브랜드의 다양한 압축기를 출시하고 있다. △친환경 R32냉매 등 다양한 냉매 호환이 가능하며 냉각기, 데이터센터 및 패키지에어컨 등 광범위한 상업용 공조시스템 최적인 ‘코플랜드 110cc 인버터 스크롤 압축기’ 신제품은 물론 △DC 인버터, EVI기술 채택으로 광범위한 압축기 활용범위를 자랑하는 ‘코플랜드 R32용 인버터 스크롤 압축기’ △냉각능력 조절 범위가 10~100%이며 CO₂압력제어가 용이한 ‘코플랜드 ZOD CO₂용 디지털 스크롤 압축기’ 등이 있다.



또한 △부분부하 및 최대부하 요구사항에 따라 맞춤형 용량변경이 가능한 ‘코플랜드 스크롤 25HP 인버터 압축기’ △R404A, R22, R407A/CF, R448A/449A 등 다양한 냉매 적용 가능하며 –40~–4℃의 넓은 운전영역을 자랑하는 ‘코플랜드중저온용 베이퍼인젝션 스크롤 압축기ZFI’ △–0~15℃의 넓은 운전영역과 1.5HP부터 5HP까지 제품군을 보유한 ‘코플랜드 중저온용 밀폐 왕복동 압축기 CSK7’ △반밀폐 왕복동식 압축기 대비 저소음, 저진동, 경량화를 실현한 ‘코플랜드 중저온용 반밀폐 스크롤 압축기 Fusion’ 등을 출시하고 있다.

에머슨 스크롤 압축기는 다른 압축기와 비교해 습도, 운영비 절감, 쾌적함, 정확성, 다양한 용량의 우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어 보다 안정적인 성능을 지니고 있다. 

냉동, 냉장 및 공조솔루션의 핵심요소인 에머슨 스크롤 압축기는 최상의 효율성, 우수한 내구성, 비교할 수 없는 안정성을 제공하며 저소음 및 저진동이 강점이다. 또한 압축기구조가 단순하고 복잡한 전자부품이 필요하지 않아 시공기간을 크게 단축시킨다.

에머슨의 관계자는 “다양한 정속형 스크롤은 물론 인버터 스크롤 및 밀폐형 왕복동 압축기, 반밀폐 왕복동 압축기, 2단 반밀폐 왕복동 압축기, 중저온용 정속및 인버터 콘덴싱 유니트와 대형 오픈타입 왕복동, 스크류 압축기 등 분수HP에서 1,000HP급의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글로벌 유일 기업”이라고 강조했다.

친환경 대체냉매 개발 앞장
에머슨은 지구온난화에 영향이 적은 친환경 대체기술과 냉매를 개발하며 환경친화적인 냉매기술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이미 2004년부터 R32냉매 제품을 연구개발해 5HP부터 40HP까지 에머슨의 전체 제품 라인은 모두 R32냉매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배기온도가 높은 R32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테스트를 통한 두 가지 솔루션을 마련했다. 베이퍼 인젝션기술을 통해 고온으로 토출되는 열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에너지효율도 상당부분 개선할 수 있다. 높은 압축비율과 고온의 열배출 상황에서 베이퍼 인젝션기술 및 응용안을 채택하면 토출온도는 낮추고 에너지효율은 높일 수 있다.

인젝션 미적용 솔루션의 경우 압축기 내부 설계를 최적화해 R32 압축기의 토출온도를 효과적으로 낮추고 신뢰성을 강화했다. 예를 들어 △스크롤 내부 실링 및 윤활 기능 강화 △압축기 내부 유체 경로의 최적화 설계 △R32냉매에 특화된 모터 및 보호 장치 개선 △R32 전용 POE 윤활유 개발 등이 있다.

기존 중저온용 냉매인 R404A 대안으로 R448과 R448용 압축기 솔루션을 전체 라인업에 적용 중이다. 또한 R32응용 외에도 HFO 관련 제품, CO₂, R290 등 천연냉매용 저GWP냉매 개발과 응용에 적극 나서고 있다.

현재 친환경 냉매를 채택한 에머슨의 압축기는 R32 스크롤 압축기(정속 및 인버터형), R290 히트펌프 온수전용 압축기, R290 횡형 인버터 압축기 및 제어솔루션, CO₂디지털 스크롤 압축기 등이 있다. 

이 제품들은 히트펌프, 공조, 냉동·냉장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이 가능해 설비제조업체가 급변하는 시장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의 생애주기가치 극대화 주력
상업 및 주거용 솔루션 리더 에머슨은 R&D 및 Innovation 연구소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고객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냉각표준 및 정책을 준수하는 차세대 압축기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현재 에머슨 연구소는 미국, 독일, 중국, 한국, UAE 등 국가에 위치하고 있다.

에머슨의 관계자는 “고객이 당면과제 극복 및 코로나19 상황에서 기존 비즈니스모델 전환 과정을 지원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낮은 GWP냉매를 지원하는 가변속도 압축기와 같이 보다 효율적인 신제품을 적극 출시할 계획”이라며 “동급 최고 라이프사이클 비용을 제공하기 위해 제어 및 압축기 통합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에머슨 한국에는 세계 최고 수준의 중·저온 소형 저장고용 코플랜드 CS 왕복형 압축기를 출시했으며 코플랜드 인버터 스크롤 압축기를 활용해 저소음, 고효율 및 소형 압축기를 필요로 하는 리테일시장 및 저온저장고용 솔루션을 확장했다.

또한 중저온용 중형 솔루션인 ZFI 베이퍼 인젝션 솔루션을 기존 20HP에서 최대 40HP까지 확대해 기존 반밀폐 왕복동식 압축기 전체 용량대의 스크롤 전환을 가능케 했다.

에머슨은 고객과 지속적으로 협업하고 정부의 정책 및 표준에 따른 변화를 신속하게 파악해 알맞은 솔루션을 제공하며 낮은 GWP 및 높은 효율성을 갖춘 지속가능한 냉매 개발에 주력해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또한 제어·전자·IoT 등의 기술 도입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고객의 생애주기가치(Lifecycle Value)를 극대화하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