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회장 서병륜)는 제3기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은 콜드체인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가 개설한 국내 유일의 콜드체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3기 교육과정은 3월19일부터 6월18일까지 3개월에 걸쳐 협회교육장에서 실시됐으며 △콜드체인 산업 △농·수·축산식품관리 △식품안전경영 △의약품 콜드체인 관리 △콜드체인 운송·보관 서비스 △콜드체인 정보관리 등 이론수업과 콜드체인 연구과제 발표 및 현장견학으로 진행됐다.
이번 과정에는 △현대글로비스 △한국가스공사 △쿠팡 △로지스올그룹 △GC녹십자 △한진 △세방 등 기업에서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20명이 참여했다. 대면과 비대면(Zoom)을 병행한 교육진행으로 지방에서 근무하는 교육생도 참여해 미래성장산업인 콜드체인에 큰 관심을 드러냈다.
6월18일 열린 제3기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에서는 수료생들에게 소정의 상품과 함께 콜드체인전문가 자격증 및 교육과정 수료증이 수여됐다.
콜드체인협회의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이 콜드체인분야에 종사하고 있거나 이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이번 교육 중 수강생 기업 간 콜드체인관련 비즈니스가 성사돼 교육진행에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과정을 통해 앞으로 성장성·확장성이 큰 콜드체인분야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역량을 키워나갈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콜드체인협회는 올 9월 초부터 12월 중순까지 제4기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