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콜드체인協, 제3기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 성료

오는 9월 초부터 제4기 양성과정 진행

URL복사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회장 서병륜)는 제3기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은 콜드체인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가 개설한 국내 유일의 콜드체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3기 교육과정은 3월19일부터 6월18일까지 3개월에 걸쳐 협회교육장에서 실시됐으며 △콜드체인 산업 △농·수·축산식품관리 △식품안전경영 △의약품 콜드체인 관리 △콜드체인 운송·보관 서비스 △콜드체인 정보관리 등 이론수업과 콜드체인 연구과제 발표 및 현장견학으로 진행됐다.

이번 과정에는 △현대글로비스 △한국가스공사 △쿠팡 △로지스올그룹 △GC녹십자 △한진 △세방 등 기업에서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20명이 참여했다. 대면과 비대면(Zoom)을 병행한 교육진행으로 지방에서 근무하는 교육생도 참여해 미래성장산업인 콜드체인에 큰 관심을 드러냈다.

6월18일 열린 제3기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에서는 수료생들에게 소정의 상품과 함께 콜드체인전문가 자격증 및 교육과정 수료증이 수여됐다.

콜드체인협회의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이 콜드체인분야에 종사하고 있거나 이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이번 교육 중 수강생 기업 간 콜드체인관련 비즈니스가 성사돼 교육진행에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과정을 통해 앞으로 성장성·확장성이 큰 콜드체인분야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역량을 키워나갈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콜드체인협회는 올 9월 초부터 12월 중순까지 제4기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