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콜드체인協, 제4기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 성료

제5기 양성과정은 2023년 3월 말부터 6월 말까지 진행 예정

URL복사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회장 서병륜)는 12월28일 제4기 콜드체인전문가(콜드체인관리사) 양성과정 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은 콜드체인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식품콜드체인협회가 개설한 국내 유일 콜드체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4기 교육 과정은 9월17일부터 12월17일까지 3개월간 협회교육장에서 진행됐으며 △콜드체인산업 △농·수·축산식품관리 △의약품 콜드체인관리 △식품안전·관리 △콜드체인 운송·보관서비스 △콜드체인 패키징 △콜드체인 정보관리 등 이론 수업과 해외 연수, 국내 현장 견학, 세미나 참가·전시회 참관 및 콜드체인 연구 과제 발표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됐다.

특히 30명이 참가한 해외 연수에서는 일본의 냉동·냉장창고업체, 신선식품 유통업체, 스마트 자동화 물류기업을 방문해 콜드체인과 스마트물류에 대한 글로벌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연수자들의 좋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과정에는 △현대자동차 △농협물류 △오텍캐리어냉장 △엠투클라우드 △스위스포트 코리아 △팀프레시 △윌로그 △삼우F&G △로지스올그룹 등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24명이 참여했다. 대면, 비대면(Zoom)을 병행한 교육 진행으로 지방에서 근무하는 교육생도 참여해 미래 성장산업인 콜드체인에 큰 관심을 드러냈다.

12월17일 열린 제4기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에서는 수료생들에게 소정의 상품과 함께 콜드체인관리사 자격증 및 교육과정 수료증이 수여됐다.

콜드체인협회의 담당자는 “매 기수 교육과정에서 수강생 기업간 콜드체인 관련 비즈니스가 성사돼 교육에 큰 보람을 느낀다”라며 “나아가 이번 과정을 통해 앞으로 성장성·확장성이 큰 콜드체인분야에서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개발 역량을 키워나갈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콜드체인분야에 종사하고 있거나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5기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은 2023년 3월 말부터 6월 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참가신청은 2023년 2월 중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