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콜로세움, 중기부 주관 ‘이노비즈’ 인증

AI기반 물류효율화 혁신기술력 입증

URL복사



초간단 물류경쟁력 ‘콜로세움’을 서비스하고 있는 콜로세움코퍼레이션(대표 박진수)이 1월3일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로부터 이노비즈(Inno-Biz) 인증을 통해 기술혁신성을 공인받았다고 밝혔다.

이노비즈는 ‘중소기업기술혁신촉진법’에 근거해 기술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이 우수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선정하는 인증제도다. 특히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집중 지원하고 국민경제적 기여도를 높이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이노비즈 인증은 기술보증기금의 △기술혁신능력 △기술사업화능력 △기술혁신경영능력 △기술혁신성과 등 4개분야 60여개 기술혁신시스템 평가와 개별기술수준 평가를 통해 이뤄진다.

이번 인증을 통해 콜로세움은 △금융 및 세제 △인력 △R&D △판로수출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돼 성장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콜로세움은 자체 개발한 AI 풀필먼트 솔루션 ‘COLO’와 전국 33곳의 물류센터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위험물, 특수포장 등 난이도가 높은 물류도 이용가능해 e커머스 셀러들의 니즈를 폭넓게 충족하고 있다.

또한 콜로세움 물류센터 네트워크에 속한 창고주는 공실률을 최소화해 수익을 증대할 수 있으며 인건비, 운영비 등 고정지출을 절감할 수 있어 부가적인 이익을 창출하는 효과를 체감할 수 있다.

박진수 콜로세움 대표는 “이번 이노비즈 인증을 통해 콜로세움의 물류서비스분야 기술혁신성을 인정받았다”라며 “콜로세움은 더 차별화된 기술력을 갖추고 물류효율화를 실현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