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윌로그, 물류업 실무 인터뷰 콘텐츠 ‘멘토Talk’ 공개 예정

물류업 직무정보 공유 및 이해 기회 제공
정상봉 한진택배 차장 첫 인터뷰 3월 공개

URL복사


물류 모니터링 솔루션기업 윌로그(각자대표 배성훈·윤지현)는 물류산업 내 다양한 직무 정보를 공유하고 직무 간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물류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하고 해당 내용을 ‘멘토Talk’ 콘텐츠로 공개한다고 2월28일 밝혔다.

멘토Talk는 물류업 종사자를 비롯한 취업준비생, 이직자들에게 물류시장의 직무 종류, 실제 업무, 필요 역량 등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물류업 종사자들을 인터뷰한 내용을 윌로그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공개한다. 첫 인터뷰는 한진택배 택배기획팀 물류기획 담당 정상봉 차장과 진행하며 3월 중 공개될 예정이다.

윌로그는 제품 컨디션 모니터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센서디바이스로 물류 전 과정에서 제품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온도, 습도, 충격 등 다양한 컨디션 데이터를 수집하며 플랫폼을 통해 공급망내 전체 이동과정 중 제품상태에 대한 물류가시성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설립 이래 지속적으로 공공기관이나 민간협회 등에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산업 전반에 변화를 이끌고 있으며 물류시장의 디지털화와 혁신을 촉진하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윤지현 윌로그 대표는 “전통산업인 물류산업이 디지털 전환과 빅데이터 시대를 맞이하면서 변화 속도가 매우 빨라 업계 종사자조차도 업종 내 다른 직무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지 못하는 실정이며 취업준비생이나 이직자가 직무 정보를 파악하는 데에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 “윌로그는 이번 멘토Talk를 통해 물류산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업계 다양한 직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윌로그는 현재 물류업 종사자 대상 인터뷰이를 상시 모집 중이며 신청방법 및 자격조건은 윌로그 블로그(blog.willog.io)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