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랜톤리미티드(대표 박동준)는 7월5일 보냉력이 우수한 친환경 아이스팩을 개발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3 대한민국환경대상’에서 산업부문 친환경제품 본상을 수상했다. 특히 지난 4월 콜드체인산업대상에서 CHAMPION AWARD를 수상한지 세달만에 이뤄낸 성과라 의미를 더했다.
환경대상은 환경보전과 지속가능한 사회발전을 위해 힘써온 기업, 기관, 지자체, 연구소, 단체, 개인 등 각 부분에서 탁월한 자를 선정하며 국민 모두에게 환경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제정됐다. 각 부분은 △친환경 경영 △정책 △기술 △서비스 △문화 △제품 △IT △복지 △의료 △자원순환 △교육 △특수부분 등이다.
스크랜톤리미티드의 주력제품은 바이오 소재 친환경제품 제조기업으로 환경문제를 일으키는 소흡수성수지 아이스팩을 대체할 수 있는 iECO 친환경 젤 아이스팩과 드라이아이스를 대체가능한 iECO 친환경 –13℃ 젤 아이스팩 등이다.
특히 기업 설립 이후 △플라스틱에 나무가루를 혼합해 만든 원자재와 제품 △생분해성 원자재와 제품 △스티로폼박스를 대체해 사용할 수 있는 양모 원료로 만든 단열재 △재활용 가능한 코팅 종이컵 등 8년동안 오직 친환경과 관련된 원자재와 제품만을 개발하고 생산해 환경에 꾸준히 이바지해왔다.
또한 제품 기술력도 수백번의 테스트를 거쳐 검증했다. 환경을 보호하고자 하는 목표와 함께 앞으로도 안정적인 친환경 고성능 제품을 통해 해외 진출을 노릴 계획이다.
이번 환경대상에서 스크랜톤리미티드는 친환경 젤 아이스팩 iECO를 홍보하는 부스도 열었다. 친환경 젤 아이스팩 iECO와 팜플렛을 나눠주며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박동준 대표는 “지난 콜드체인산업대상에서 수상한 기쁨이 가시기도 전에 ‘2023 대한민국환경대상’에서 산업부문 본상을 수상하게돼 기쁘다”라며 “탄소중립을 위해 우수한 친환경 제품으로 인정받은 친환경 젤 아이스팩 iECO가 식품·콜드체인업계에 많이 알려져 사용돼 환경에 이바지하고 싶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