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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쓱1DAY배송’ 론칭 3달 만에 매출 84%↑

유아동·반려·뷰티 등 빠른 성장세 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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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이 자체 익일배송서비스 '쓱1DAY(원데이) 배송' 성과를 공개했다.

SSG닷컴은 10월25일 ‘쓱1DAY배송’의 지난달 매출이 론칭 첫 달인 7월대비 84% 늘어났다고 밝혔다. 라이프스타일 상품 매출이 크게 증가하면서 식료품 비중이 높은 시간대 지정 ‘쓱배송’, ‘새벽배송’과 상승효과를 내고 있는 것이다.

‘쓱1DAY배송’은 당일 오후 11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받아볼 수 있는 익일배송서비스다. 가공식품, 생필품과 유아동, 반려, 뷰티를 비롯한 라이프스타일 상품 중심으로 운영하며 G마켓 동탄 물류센터를 통해 전국으로 배송된다. 

SSG닷컴에 따르면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가 특히 높은 신장세를 보였다. 유아동(516%) 이 가장 많이 늘었으며 반려(270%), 뷰티(134%)가 차례로 뒤를 이었다. 회사는 ‘쓱1DAY배송’이 장보기 상품 중심으로 기 운영되던 ‘쓱배송’과 ‘새벽배송’을 효과적으로 확대 및 보완하고 있다.

론칭 이후 세 달간 카테고리별 누적 매출액을 보면 반복구매가 잦은 식품(40%)과 일상용품(25%)의 비중이 높았다. 식품 중에서는 통조림, 즉석밥, 음료 등 소비기한이 상대적으로 긴 가공식품이, 일상용품에서는 화장지, 세제, 키친타월 등이 잘 팔렸다.

‘쓱1DAY배송’ 만족도는 재구매로도 이어지고 있다. 서비스 이용 고객 10명 중 6명 이상은 쓱닷컴 내에서 다른 상품을 다시 구매했다. 가구·인테리어(86%), 주방용품(75%), 생활용품(74%), 스포츠(73%) 등 브랜드에 대한 선호가 크게 작용하는 카테고리 재구매율이 특히 높았다.

SSG닷컴의 관계자는 “배송 경쟁력과 폭넓은 상품 구색이 맞물리면서 신뢰도 높은 프리미엄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굳히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라며 “상품 구색을 지속 확대하고 특화 프로모션을 진행해 고객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