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진, 국내 중소기업 온라인수출 지원

‘글로벌 이커머스 지원협력체’ 참여
美‧日 풀필먼트 활용… 해외진출 지원

URL복사


한진이 미국‧일본 내 풀필먼트센터 및 원스톱물류서비스를 중심으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구성한 ‘글로벌 이커머스 지원협력체’에 참여해 국내 중소기업 온라인수출 지원에 힘을 보탠다. 

한진은 5월31일 서울 을지로 DDP아트홀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을 비롯해 글로벌플랫폼 및 마케팅 지원과 온라인몰 등 5개 기업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온라인 수출 저변 확대를 위한 글로벌이커머스지원협력 협약식 및 공동선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중진공 주최로 열렸으며 ‘제7회 2024 글로벌 이커머스 포럼 행사’ 일부로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한진과 중진공은 △국제특송 △포워딩 △물류거점 지원 △공동웨비나 등 교육협력 등 물류지원정책에 있어 협력을 이뤄갈 방침이다. 한진이 자체적으로 가지고 있는 해외배송서비스인 ‘원클릭글로벌’을 중심으로 다양한 인프라를 연결해 국내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추진할 전망이다.

한진은 수출입관련 물류인프라인 인천공항GDC와 미국‧일본 내 풀필먼트센터 및 라스트마일 서비스 등 광범위한 물류망을 갖춰 많은 중소고객사들의 물류고민을 덜고 있다. 

특히 미국 LA풀필먼트센터의 경우 미주 진출기업들의 호황으로 물량이 증가함에 따라 풀필먼트공간을 기존 약 3,300㎡에서 약 4,800㎡로 50% 가량 늘리는 공사를 진행 중으로 6월 말 확장가동한다는 복안이다. LA풀필먼트센터는 올해 4월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5배 증가한 데 이어 피킹로봇 등의 빠르고 정확한 생산성이 입소문을 타며 입주요청이 늘어나는 등 미주 진출기업의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원클릭글로벌’은 수출을 도모하는 중소셀러들의 해외배송 문턱을 낮추기 위해 론칭됐다. 국내물류센터 입고부터 통관 및 해외배송 전반의 업무과정을 간소화하고 결제‧국내픽업‧쇼핑몰 제작 등 연계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출고 품목은 국내 유명 브랜드 의류를 비롯해 K-뷰티 관련 화장품 및 K-팝음반과 굿즈 등이다.

한진의 관계자는 “각 분야 전문기업들이 모여 뜻을 모으는 만큼 한진이 가진 물류인프라를 통해 많은 기업들이 해외에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