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콜로세움, ‘글로벌셀링DNA’ 공유 웨비나 개최

국내‧외 물류서비스 수행데이터 기반
유통·물류 공급망관리 핵심정보 공유

URL복사


글로벌 종합물류파트너 콜로세움코퍼레이션(대표 박진수)은 최근 7월4일 zoom을 통해 ‘글로벌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국내기업의 비즈니스로드맵’을 주제로 글로벌셀링DNA를 공유하기 위한 웨비나를 무료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의 핵심키워드는 스케일업이다. △이커머스 트렌드 △글로벌 물류환경 △현지판매 부스팅을 위한 마케팅 등 유통·물류 공급망관리에 필요한 핵심정보를 포괄적으로 전달받을 수 있다. 

구체적으로는 △국내기업이 글로벌시장에 안정적으로 랜딩할 수 있도록 국가별 환경에 따른 유통·물류 공급망 전략 △중견·대기업의 비즈니스플랜에 기반한 물류프로세스 설계 △국가·대륙별 운송수단 특성을 고려한 로컬라이즈드서비스 등 글로벌 물류공급망의 전 영역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론 및 고도화 전략을 제시한다. 이에 더해 현재까지 콜로세움이 쌓아온 노하우도 공유할 예정이다.

웨비나는 크게 콜로세움 파트와 파트너사 파트로 구분돼 총 4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콜로세움 파트는 △2024년 이커머스시장에서 글로벌 물류공급망 관리가 중요해지는 이유(박진수 콜로세움 대표) △국가별 현지화 전략 및 물류처리 사례,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 유통·물류비즈니스 로드맵(김택균 콜로세움 글로벌비즈니스 팀장)로 구성된다. 이커머스트렌드와 함께 한국에서 현지를 잇는 물류프로세스를 공유한다.
 
파트너사 파트에선 K-뷰티 특화물류 및 현지마케팅을 소개한다. △인디뷰티브랜드 전성시대, K-뷰티브랜드를 위한 풀필먼트서비스란(오창 CTK USA 대표) △국가별 현지고객과의 접점을 강화시키는 브랜드의 소통방정식 with 틱톡인플루언서(김정동 올세일코퍼레이션 대표)로 준비됐다. 

특히 김택균 콜로세움 글로벌비즈니스 팀장이 진행하는 세션은 △풀필먼트 △화물운송 △B2B납품 △라스트마일 등 콜로세움이 국내‧외 다양한 형태의 물류서비스를 수행하며 쌓아온 공신력있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유통 및 물류 공급망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콜로세움 고객사 사례를 통해 비즈니스 스케일업에 따른 세부액션아이템까지도 알아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콜로세움 웨비나 참석신청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상단메뉴 ‘고객지원-프로모션&이벤트’를 통해 할 수 있다. 콜로세움은 웨비나 참석자를 대상으로 △무료 물류컨설팅서비스(10명 한정) △미국시장 진출을 위한 자료집 △틱톡샵 진출 마케팅컨설팅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박진수 콜로세움 대표는 “콜로세움이 준비한 이번 웨비나를 통해 이커머스 트렌드를 바탕으로 국내기업이 글로벌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선제적인 유통·물류공급망 관리와 대응 방식을 알아보길 바란다”라며 “국내와 전 세계를 하나로 이어주는 글로벌 물류프로세스 설계에 대한 콜로세움만의 실무정보가 성공적인 글로벌시장 진출에 도움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