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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 2분기 매출 전년比 3.3% 증가

2분기 매출 3조592억원, 영업이익 11.5%↑
미국·인도사업 호조·3PL 신규고객확장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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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은 8월9일 연결재무제표기준 2분기 매출이 3조592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3% 증가했다고 밝혔다. △기술경쟁력에 기반한 수주확대 △미국·인도 물류사업 호조 △초국경 전자상거래(CBE: Cross-Border Ecommerce)물량 확대에 기인한 결과로 설명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매출확대 및 생산성 혁신활동 등으로 지난해 2분기대비 11.5% 늘어난 1,254억원을 기록했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택배·이커머스사업 매출은 9,427억원으로 전년동기보다 2.3%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0.2% 증가한 617억원으로 집계됐다. 글로벌 이커머스플랫폼 및 패션·뷰티커머스 중심의 물량확대 효과가 반영됐다.

△계약물류(CL)사업은 W&D(보관·창고·운송)부문의 외형확장 덕을 봤다. W&D부문은 올 2분기 물류컨설팅 역량을 기반으로 다수의 신규 3PL(3자 물류)고객을 유치했으며 전년동기보다 11% 증가한 3,397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이 결과 CL사업 총 매출은 7,371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대비 3.3% 늘었으며 영업이익은 13.3% 증가한 426억원을 기록했다.

△글로벌사업은 포워딩과 CBE물류사업 확대 및 미국·인도 등 해외 주요국가 사업호조에 힘입어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5% 증가한 1조1,239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17.8% 늘어난 185억원을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