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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리, 하반기 대규모 경력직 공개채용 진행

우수인재 선제 확보, 성장동력 확보
디자인·광고영업 등 채용직무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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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테일테크기업 컬리는 8월26일 하반기 4개분야 대규모 경력직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력직 공개채용은 올해 상반기에 이은 두 번째 대규모 채용으로 우수인재를 선제적으로 확보해 성장동력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컬리는 이번 채용을 통해 △MD △마케팅(마케팅 프로모션, 퍼포먼스 마케팅, 멤버십·VIP 마케팅, 브랜드 마케팅) △콘텐츠·디자인(콘텐츠기획·에디터, BX디자인, UX디자인) △광고영업(파트너 광고상품 세일즈) 등 총 4개분야 9개 직무 경력직을 공개 모집한다. 컬리 채용 홈페이지 통해 지원가능하며 예상 채용인원은 두 자릿수다.

서류접수는 9월9일 자정까지이며 4개분야 모두 서류를 접수하면 곧바로 평가가 진행된다. 서류 전형에 통과하면 1차 직무적합성 인터뷰와 인성검사, 2차 종합인터뷰 등을 거쳐 최종 합격 여부가 결정된다. 콘텐츠기획·에디터, BX디자인 직무는 사전과제 등 별도전형이 추가될 수 있다. 

이번 채용은 그간 대규모 공개채용으로는 모집하지 않았던 주니어급 MD와 마케팅, 콘텐츠, 디자인 등의 직무까지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MD의 경우 1~3년 경력까지 폭넓게 채용할 예정이다. 마케팅, 콘텐츠·디자인, 광고영업 또한 대규모 공개채용으로는 모집한 적 없는 분야다.

경력직 대상 채용이므로 유관산업 경험 및 관련 업무경력은 필수적이다.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신규업무 및 과제에 대한 능동적인 자세와 목표 및 성과에 대한 데이터기반 의사결정 경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직군 및 직무별 채용 상세내용은 컬리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5년 최초로 새벽배송서비스를 선보인 컬리는 독보적인 큐레이션과 물류혁신을 통해 ‘컬리표 커머스’를 제공해왔다. 신선식품에서 출발해 뷰티·리빙·패션분야로 영역을 확장하며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컬리는 입사자의 빠른 적응을 돕기 위해 온보딩 및 입문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회사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는 필수정보부터 과거 프로젝트기록을 공유하며 다양한 온라인 강의 등을 제공해 구성원 간 자유로운 지식공유와 자발적 학습을 독려하고 있다.

컬리의 관계자는 “컬리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그간 인재유치에 적극적으로 투자해왔다”라며 “컬리와 함께 세상에 없던 새로운 이커머스시장을 만들고 싶은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신성장동력을 발굴해 고객 삶 속에서 지속가능한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