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KLP, 운송플랫폼 ‘라토스커넥트’ 운송효율 강화 업데이트

AI기술·빅데이터활용 최적운임 산출
첫 주문 건 운송료 50% 할인 진행

URL복사


로지스올(LOGISALL)그룹 계열사 한국로지스풀(KLP)이 운송플랫폼 ‘라토스커넥트(LATOS Connect)’ 서비스 사용성을 강화한다.

KLP는 12월17일 라토스커넥트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고객 대상을 확대하며 운송효율을 높이는 다양한 부가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라토스커넥트는 KLP가 2021년 출시한 화물차량 배차 및 운송서비스 제공플랫폼이다. 100여개 협력사와 전국 각지 500여대가 넘는 계약차량을 기반으로 24시콜·샌디·화물맨 등 각종 화물운송플랫폼과 연계해 실시간 주문접수 및 빠른 배차를 진행한다.

배차주문 시 AI기술을 적용해 합짐배차 가능구간 실시간제안과 동일구간 최저운임차량을 추천하며 효율적인 배차 및 운송비절감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운송구간 빅데이터를 분석해 예상경로 및 소요시간을 반영한 최적운임을 제안한다.

운송관리기능을 강화해 실시간 차량위치는 물론 상·하차지 도착 예상시간 및 정확한 출발과 하차완료 시점 확인이 가능하다. 하차가 완료되면 납품전표를 이미지로 제공해 납품내역 관리와 정산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플랫폼을 웹기반으로 전환해 접근성을 강화하는 한편 고객범위도 확장했다. KPP파렛트를 이용하지 않는 일반고객들도 라토스웹에서 운송차량을 요청할 수 있다. KPP파렛트 이용고객은 기존과 같이 파렛트 주문시스템 WPPS에서 ‘운송요청’기능을 통해 배차주문을 할 수 있다.

라토스커넥트의 관계자는 “라토스커넥트는 현재 첫 주문 건에 대해 운송료 50% 할인 및 로지스올 운송 TMS 및 라토스 1년간 무상제공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라며 “신규고객 확보 및 사용성 강화를 위해 프로모션 및 부가기능 개발 등 다양한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