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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타카, 아르고 물류지원시스템 7개국 언어 지원

현지인프라 연동 등 시스템 국제화 추진
이커머스판매자 해외진출 안정적 지원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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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통합물류플랫폼 ‘아르고’를 운영하는 테크타카(대표 양수영)가 자사 물류센터 관리시스템(WMS) 지원언어를 총 7개 언어로 확대했다고 밝혔다.

이번 확대로 아르고 물류센터 관리시스템에는 해외 물류센터에서 근무하는 작업자들이 자국어에 맞게 언어를 설정할 수 있도록 기존 한국어, 영어를 비롯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독일어, 프랑스어까지 제공하게 됐다.

이를 통해 아르고는 국가간 언어장벽으로 인해 발생하는 재고관리오류나 작업데이터 소실을 사전에 방지하고자 했다. 또한 해외물류센터에서도 국내와 동일한 수준의 작업정확성을 확보하며 기존보다 더 신속한 현장대응도 가능하게 만들었다.  

현재 아르고는 고객사에게 국경없는 정확한 물류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물류시스템 국제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미 미국·일본 등의 현지 인프라와 연동을 완료했으며, 오는 2026년까지 유럽·동남아지역으로도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지난해 12월에는 틱톡이 운영하는 이커머스 ‘틱톡샵’과 연동한 풀필먼트서비스를 개시하는 등 아르고 플랫폼 하나만으로 국내·외 물류를 실시간 통합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 바 있다.

양수영 테크타카 대표는 “국내·외 물류거점간 시스템운영의 일관성을 확보하는 것이 통합물류플랫폼의 안정성과 경쟁력을 결정짓는 핵심”이라며 “이번 7개 국어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국제화작업을 통해 국내 이커머스판매자들의 해외진출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