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품고, ‘주 7일 일본배송’서비스 론칭

7월말 운영 돌입, 통관·배송인계 논스톱 처리
기존 품고 이용기업, 작업비 인상없이 가능

URL복사


풀필먼트서비스 ‘품고(Poomgo)’운영기업 두핸즈(대표 박찬재)는 국내에서 운영 중인 주7일 배송서비스를 일본까지 확대해 ‘주7일 일본 배송’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국내 이커머스시장처럼 일본에서도 빠른 배송이 핵심경쟁력으로 자리잡으며 소비자들의 빠른 배송에 대한 기대수준 또한 점차 높아지고 있다. 이에 ‘품고’는 국내에서 출발해 일본으로 배송되는 글로벌물류의 출고일을 일요일까지 확대해 오는 7월 말부터 주7일 운영에 돌입한다. 

이번 서비스확대를 통해 일본 이커머스플랫폼 내 토요일 자정까지 접수된 주문상품은 일요일에 일본현지에 도착하며 통관과 배송인계까지 논스톱으로 빠르게 처리된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보다 빠르게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주7일 일본 배송’은 국내에서 운영 중인 품고의 ‘주7일 배송’ 운영인프라와 IT역량을 바탕으로 제공되며 국내·외 풀필먼트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운영하면서 동시에 빠른 배송서비스를 원하는 브랜드사의 물류운영효율을 극대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품고는 이미 풀필먼트센터를 주7일체제로 운영하고 있어 기존 품고 이용기업이라면 추가 작업비 인상없이 ‘주7일 일본배송’ 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품고 나우’기반 풀필먼트 효율향상 
두핸즈의 ‘품고’는 당일 배송, 24시 주문마감 등 혁신적인 빠른 배송서비스를 선보이며 국내 풀필먼트시장을 이끌어왔다. 지난해 4월에는 물류IT역량과 프로세스기획 경험을 바탕으로 일본지역 5일 이내 배송완료를 보장하는 ‘일본 5일 도착보장’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현재까지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주문수집 △사은품 적용 △포장 △체적 △수출신고 △현지배송까지 물류 전 과정을 자체 풀필먼트 운영관리플랫폼 ‘품고 나우’를 통해 일괄처리해 운영효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큐텐재팬의 공식배송사로 선정돼 EFA(ebay fulfillment alliance, 이베이 풀필먼트 얼라이언스)에 합류했으며 큐텐재팬 입점기업을 대상으로 ‘일본 5일 도착보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찬재 두핸즈 대표는 “일본시장 진출을 원하지만 현지 풀필먼트센터 운영에 부담을 느끼는 국내기업들은 국내에서 국내·외 풀필먼트를 통합관리할 수 있는 풀필먼트사를 선호한다”라며 “품고는 네이버배송 운영초기부터 도착보장 및 빠른 배송 노하우를 쌓아왔고 K-뷰티 브랜드의 일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일본 5일 도착보장’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K-뷰티 브랜드들의 일본진출을 꾸준히 지원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품고는 일본 내 빠른 배송 강화를 위해 복수포트 입고, 휴일운영 등 크로스보더 물류프로세스를 다각도로 보강해 나가며 리드타임을 점진적으로 단축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빠른 배송 인프라와 IT기술력을 기반으로 K-브랜드의 글로벌 비즈니스 성장을 견인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