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LCC 최적화 선도기업] 존슨콘트롤즈

글로벌 수준 제품라인업 구축
한국형 고성능·저단가 제품출시…신속 서비스대응

URL복사
존슨콘트롤즈는 스마트하고 건강하며 지속가능한 빌딩을 이끄는 글로벌 기업으로 산업용 냉동기분야에서 요크®, 프릭®, 사브로®, 히타치 등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를 제공하고 있다. 

2021년에는 히타치 압축기를 적용한 한국 맞춤형 냉동기 패키지를 출시하면서 원가절감 및 납기일 단축, 신속한 서비스와 고성능·저단가를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형 압축기 공급…시장니즈 대응
히타치 스크류 압축기는 국내에서 제작하는 패키지로 국내 설계와 운영방식에 맞춤화돼 이용할 수 있는 한국 맞춤형 냉동기 패키지 유니트다. 국내 생산을 통해 서비스 대응속도가 빠르며 존슨콘트롤즈 자체개발 PLC프로그램을 적용해 꼭 필요한 제어만을 간결하게 구성해 운영이 편리하다. 

또한 회전밸런스가 아주 작고 반밀폐형으로 전동기의 회전운전을 스크류 로터에 전달해 냉매가스를 압축하기 때문에 진동이 적고 방진을 간소화할 수 있다. 고효율 스크류 로터가 2단으로 높은 체적효율을 발휘해 고압축비에도 고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로터케이싱을 2중으로 구성해 운전소음을 대폭 줄였으며 차압급유방식으로 오일펌프가 불필요해 높은 신뢰성을 자랑한다. 요크 스크류 압축기 유니트는 식품, 음료, 소매, 유통, 생산시설에 맞는 냉동시스템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모델이다.

PXK-BC시리즈는 반밀폐형 스크류 브라인 칠러로 가변속 모터를 장착해 안정감 있는 작동으로 넓은 범위의 용량을 제어하고 모든 부하범위에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다. 

교체가 쉽고 압축기의 안전한 작동을 보장하는 내부 흡입 스트레이너를 장착했으며 고효율 오일필터를 사용해 압축기 수명을 연장했다. 전자식 액체공급제어밸브를 적용해 안정적으로 부하를 조정하며 콤팩트한 구조설계와 패키지 장착 스타터로 현장보수가 용이하다. 

사브로 압축기는 Unisab 패널을 적용해 간결한 화면과 핵심기능만을 포함하고 있어 타 냉동기에 적용할 수 있을 정도로 호환성이 우수하다. 사브로는 왕복동 압축기를 공급하고 있으며 자연냉매인 이산화탄소를 적용할 수 있는 모델도 있어 ESG경영에 적합하다. 

존슨콘트롤즈의 관계자는 “존슨콘트롤즈가 제공하는 모든 오픈형 스크류 유니트에는 최첨단 마이크로 콘트롤과 슬라이드 스탑제어를 통한 가변 볼륨비율제어기능이 기본 적용돼있어 높은 COP가 특징”이라며 “또한 유니트의 별도 조작없이 다양한 온도의 운전이 가능해 전체 가동유니트 수량감소 등 최소 유지비용을 절감하는 운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