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무용접 냉매배관기술 전문기업] 파카코리아

압착공구 이용 줌락 맥스·밀어넣는 줌락 PUSH 등 출시
상황·공정 맞춤 제품 선택 가능…주거용시장 겨냥

URL복사
1917년 미국에서 설립된 파카하니핀그룹은 한국에서 △파카코리아 △파카하니핀커넥터 △파카한일유압 등 3개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이중 파카코리아는 4개 사업부를 두고 있으며 ‘파카 인스트루먼테이션사업부’에서 무용접 냉매연결구를 사업을 관장하고 있다.현재 파카코리아는 무용접 냉매연결구로 △줌락 푸시(ZoomLock PUSH) △줌락 푸시 Extension line △줌락 맥스(ZoomLock MAX) 등을 출시하고 있다.

특허 받은 압착-연결 배관기술 적용
현재 파카코리아의 무용접 피팅류 줌락 푸시는 커플링, 엘보, SAE 플레어 어뎁터(R410A 고정식, 탈착식), 레듀사(탈착식)등을, 줌락 푸시Extension line은 줌락 푸시 볼밸브, 줌락 푸시 서비스 밸브, 줌락 푸시 사이트글라스 등을, 줌락 맥스는 커플링, 슬립 커플링, 레듀서, 캡, 90°엘보, 긴 반경 엘보, 긴 스트리트 엘보, 45° 엘보, 티(Tees) SEA 플레어, P트랩, Y조인트 등이 있다. 

파카코리아의 무용접 연결구는 공조시스템, 에어컨배관 등 건설현장에서 비 기술자라도 간단한 설치방법만 익히면 특수 압착기를 사용해 쉽고 간단하게 시공할 수 있다. 

줌락 푸시는 최대 870psi까지, 줌락 맥스는 최대 700psi의 냉난방공조시스템의 압력을 견딜 수 있도록 특허 받은 압착-연결 배관기술을 적용했다. 

압착공구를 이용하는 MAX와 밀어넣어 연결하는 PUSH 제품 등 2가지 타입을 모두 출시해 상황과 공정에 맞는 제품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줌락 푸시의 경우 고정형과 탈부착형 등 2가지 타입이 있으며 1/4, 3/8, 1/2, 5/8, 7/8, 1과1/8 등의 라인업으로, 줌락 맥스는 1/4, 3/8, 1/2, 3/4, 5/8, 7/8, 1, 1-1/8, 1-3/8 등 라인업으로 출시해 어떠한 상황에도 맞게 설치가 가능하다. 

또한 줌락 푸시의 경우 1과1/8사이즈까지 커버 가능하며 서비스 밸브, 볼밸브, 사이트 글라스 등의 제품과도 함께 결합해 사용할 수 있도록 익스텐션 라인업도 추가할 예정이다. 줌락 맥스의 경우 1/4~1과3/8 사이즈 이외에도 1과1/4~3과5/8까지 사이즈 추가로 대형 사이즈까지 커버 가능한 제품을 출시해 적용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을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파카코리아의 관계자는 “줌락 제품 출시를 통해 상업용뿐만 아니라 주거용시장으로 확장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