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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지역 중소상공인 매출 69% 성장"

중소상공인에게 프로모션·광고비 등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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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이 지속적으로 추진 중인 지역 중소상공인 지원사업에 참여한 업체들의 매출이 1년 새 69% 성장했다.

쿠팡은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중소상공인과 농수축산인들의 상품에 대해 할인 프로모션과 광고비 등 마케팅을 지원하고 쿠팡의 전국 판매망을 통해 전국적 판로확대의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해 쿠팡의 지역 중소상공인 지원사업에 참여한 지역 중소상공인의 매출액은 전년대비 69% 증가했다. 이는 21년 쿠팡의 전체 성장률인 54%보다도 15%p 높다. 특히 작년 8월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 기간에 중소상공인들의 입점품평회 및 마케팅을 지원했던 전북지역은 82% 성장했다.

반면 한국신용데이터가 밝힌 정보에 따르면 전국 소상공인 매출은 1.7% 감소했다. 

쿠팡은 판매자가 제품생산에만 집중할 수 있는 거래환경, 광고비 부담 없는 아이템마켓, 투명한 수수료기반의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대표적인 중소상공인친화 이커머스로 자리매김했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쿠팡은 거래업체의 80% 이상이 중소상공인이며 이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라며 “올해는 지방자치단체뿐만 아니라 중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다양한 정부기관들과 협업해 중소상공인분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