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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핸즈, 대한민국 최초 ‘사회적 대기업’ 목표 공유

‘멈추지 않는 도전 가슴 뛰는 미션, 두핸즈’ 다큐멘터리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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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필먼트 서비스 ‘품고’를 운영하는 두핸즈(대표 박찬재)는 5월16일 브랜드 다큐멘터리 ‘멈추지 않는 도전 가슴 뛰는 미션, 두핸즈’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다큐멘터리의 주제는 ‘두핸즈의 도전과 미션’으로 대한민국 최초의 사회적 대기업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두핸즈의 목표를 담았다. 두핸즈의 전신인 두손컴퍼니 창업배경과 품고의 성장과정을 박찬재 대표 외 6명이 구성원들이 인터뷰로 전한다. 

스토리는 두핸즈 구성원의 인터뷰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일자리 기회를 넓혀 인간의 존엄성을 지킨다’는 미션을 이루기 위해 두핸즈 구성원들이 대중의 편견을 어떻게 극복하고 있는지 전달하는 한편 지금까지 외부에 공개하지 않은 위기의 순간도 영상을 통해 최초 공개한다. 

두핸즈는 2015년 물류업으로 피봇팅한 후 서비스형 풀필먼트서비스 품고를 론칭했다. 영상에는 품고가 업계 최초로 당일배송서비스를 론칭하고 누적고객사 1,000여곳을 확보할 수 있었던 비결과 함께 품고가 수년간 서비스형 풀필먼트시장 1위를 지킬 수 있었던 배경이 담겨있다. 

이와 함께 과거 노숙인쉼터에서 생활했던 커넥터(취약계층 직원)의 인터뷰를 통해 두핸즈에서 실제 자활에 성공한 이야기도 전한다. 현재 두핸즈는 전 직원의 30%를 취업취약계층으로 고용하고 있으며 내부 사회복지사 직원이 각 지역의 사회복지기관과 소통하며 기업의 성장속도에 맞춰 고용을 늘려가고 있다. 

두핸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이번 다큐멘터리는 약 30분 분량으로 전국 5곳의 약 3만9,600m²(1만2,000평) 품고 풀필먼트센터와 두핸즈 역삼오피스에서 촬영했으며 총 6개월에 걸쳐 제작됐다. △임팩트 투자사 HGI의 남보현 대표 △온라인 취미생활플랫폼 하비풀의 양순모 CEO △법무법인 미션의 김성훈 변호사 등이 출연해 사회적 기업의 존재가치와 두핸즈의 성장을 객관적인 시각으로 전하는 것도 주목할 점이다. 

박찬재 두핸즈 대표는 “모두가 무모하다고 했던 미션을 10년간 굳건히 지켜나간 덕분에 두핸즈는 비즈니스 풀필먼트서비스 품고를 만들 수 있었으며 동시에 빠르게 성장한 사회적 기업이 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두핸즈는 고객을 위해 최고의 서비스 품질을 만드는 동시에 일자리 기회가 없는 이들에게 희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e커머스 풀필먼트 솔루션 품고 운영사인 두핸즈는 중상공인(SME)에게 재고관리, 보관, 배송 등 맞춤형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풀필먼트 테크기업이다. 지난해 풀필먼트사업 확장과 글로벌 진출을 위해 두손컴퍼니에서 두핸즈로 사명을 변경했으며 현재 전국 5곳, 총 약 3만9,600m²(1만2,000평)의 풀필먼트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누적 고객사는 1,000여곳, 누적 투자액은 총 320억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