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SSG닷컴, 온·오프라인 에코시스템 청사진 제시

2022 디지털 유통대전 참가

URL복사

SSG닷컴이 6월10일까지 코엑스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열리는 ‘2022 디지털 유통대전’에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물류인프라와 통합멤버십 등을 소개하며 회사가 추구하는 ‘온·오프라인 에코시스템’ 청사진을 일반에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은 행사장 3층에 통합멤버십 ‘스마일클럽’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는 ‘브랜드 존’, 첨단 물류인프라를 소개하는 ‘선진 유통시스템 존’, ESG경영활동 중심의 ‘브랜드 캠페인 존’ 등으로 꾸며진 대형 전시부스를 운영한다.

브랜드 존에서는 지난달 시작된 스마일클럽을 선보인다. 멤버십 혜택은 물론 온·오프라인 관계사를 아우르는 신세계 유니버스 핵심 축으로서의 발전 방향도 제시한다. 프리미엄 슈퍼마켓 ‘SSG푸드마켓’, 신선식품 품질보증제도 ‘신선보장’, 자체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SSG.Live)’와 같은 핵심서비스도 만나볼 수 있다.

선진 유통시스템 존에서는 온라인 자동화 물류센터 ‘네오(NE.O)’, 이마트 후방의 온라인 장보기 주문 처리공간에 자동화설비를 접목해 생산성을 높인 대형 PP센터 중심의 물류네트워크 강화전략을 소개한다. 시간대 지정 주간배송서비스 쓱배송과 새벽배송 등 물류인프라에 기반한 자체 배송서비스도 살펴볼 수 있다.

브랜드 캠페인 존은 친환경배송 및 캠페인, 제품 책임서비스 등을 소개하는 데 무게를 뒀다. 다회용 보냉가방 ‘알비백’과 디지털 명품보증서 ‘SSG개런티’, 로봇프로세스 자동화를 통한 ‘위해상품 차단시스템’이 대표적이다.

전시부스를 찾는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도 다채롭게 준비했다. 쓱닷컴 부스를 방문해 인증사진을 찍어 ‘#SSG닷컴’, ‘#디지털유통대전’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관람객 중 하루 3백명을 대상으로 알비백을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SSG닷컴 통합회원 가입 관람객을 대상으로 굿즈 증정이벤트도 실시한다. 회원가입 고객에게는 텀블러·라미 펜·보조배터리·다이어리 등 4종의 굿즈 중 하나를 선착순 증정한다.

이밖에 SSG닷컴과 파트너십을 맺고자 하는 관람객과 참가기업을 위한 현장 상담서비스도 제공한다. 전시부스에 마련된 인포데스크에서 상담을 예약하면 문의내용에 적합한 담당자를 연결할 예정이다.

SSG닷컴의 관계자는 “차별화된 서비스뿐만 아니라 뒷받침하는 물류인프라까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전시콘텐츠를 준비했다”라며 “쓱닷컴이 구상하는 완성형 이커머스 모델 공유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