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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스마트상점·리테일엑스포 오는 10월 개최

국내 최고 리테일 전시회…유통업 관계자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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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10월19일부터 21일까지 킨텍스(KINTEX)에서 ‘SMART RETAIL WEEK: 스마트상점·리테일엑스포’가 개최된다. 스마트상점·리테일엑스포는 국내 대표 유통전시회로 온·오프라인을 망라한 국내·외 리테일 산업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행사다. 특히 올해는 프랜차이즈 창업 특별전이 같이 개최돼 예년보다 풍부한 전시와 교류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상점 전시품목으로 △스마트오더 △상점디자인 △상점마케팅 △온라인커머스 △보안·방역·방충 △프렌차이즈&창업 등 코로나19로 수요가 급증한 비대면 주문 결제, 라이브 커머스를 비롯해 오프라인 매장운영 및 설비까지 다룰 예정이다.

스마트리테일 전시품목으로는 △스마트기술 △결제시스템 △AI·로봇 △스마트물류 △기타 등 최근 각광받고 있는 가상화폐, AI솔루션, 콜드체인과 같은 온·오프라인의 리테일 기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프랜차이즈 창업 특별전 전시품목은 △무인, 서비스 △배달, 무점포 △매장운영 및 설비 △외식 △유통, 도소매 △비외식 등 프랜차이즈 시장의 최신 트렌드 파악부터 인테리어, 냉난방, 플랫폼을 비롯해 프랜차이즈 창업에 필요한 부분 등으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부대행사로 스마트 방역 특별전과 스마트 풀필먼트 특별전이 개최돼 유통 및 방역업계 종사자간 비즈니스 매칭, 스마트 물류기술 보유업체와 유통업계 종사자간 비즈니스 매칭으로 단순 홍보를 넘어선 전시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전년도 행사 설문조사 결과 참관객의 66%가 상품정보파악 및 상품구매가 목적인 바이어였다. 이에 비즈니스 상담회를 통해 전시회 참가기업과 국내 유명 리테일 브랜드 및 유통업 종사자, 소상공인 등 바이어와 실질적인 구매상담을 도울 예정이다.
 
또한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으로 동영상기반 온라인 B2B 플랫폼인 링크온, 국내·외 MD 초청 비즈니스 상담회, 카드뉴스와 뉴스레터, 기술세미나 등으로 만족도 상승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기간중 스마트 리테일 핵심전략 컨퍼런스 ‘NEXT REATAL: 혁신 패러다임’을 개최해 유통산업 트랜드(TREND), 유통산업 핵심 전략(TACTIC), 유통산업 신기술(TEHNOLOGY)을 심도있게 다룰 계획이다.

현재 전시회 사전등록을 받고 있으며 컨퍼런스 사전등록은 추후 재공지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참가기업 전용페이지를 참고하면 되며 신청마감은 오는 9월9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