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내 최초 콜드체인 전문전시회 ‘신호탄’

식품콜드체인協·케이와이엑스포, 국제콜드체인산업전 개최 MOU

URL복사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회장 서병륜)와 케이와이엑스포(대표 김영수)는 9월27일 콜드체인산업 발전 동향과 방향을 제시하고 국민 식생활 안전에 이바지하기 위한 ‘국제콜드체인산업전’을 공동으로 개최하는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국제콜드체인산업전은 2023년 4월18일 킨텍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지난해까지 국제물류산업대전의 특별관으로 개최됐으나 1인 가구 및 온라인 쇼핑이 증가하고 코로나19 등 유통환경 변화로 콜드체인산업이 연평균 15% 이상 고성장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단독 전시회로 개편됐다.

이번 전시회의 참여부스는 약 100~150개로 추정되고 있으나 개최까지 반년가량 남은 점과 국제물류산업대전, 국제포장기자재전, 국제제약·바이오·화장품기술전 등과 동시에 개최되는 점을 고려하면 참여자들이 예상보다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식품콜드체인협회의 관계자는 “그동안 국내 콜드체인산업이 많은 발전을 이룩했음에도 이를 홍보하고 알릴 기회가 없어 아쉬움이 있었다”라며 “내년부터 개최되는 국제콜드체인산업전은 우리기업들의 콜드체인 제품·서비스는 물론 해외 기업들의 최신 제품과 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무대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국제콜드체인산업전 전시회 참가안내는 10월 중 식품콜드체인협회 홈페이지(http://www.kfcca.kr/)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