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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축산물 포장 품질관리 강화

포장법 개선상품 도입·검품 기준 향상 등 제품 신뢰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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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이 제품 신뢰도 향상을 목표로 포장 품질관리를 강화해 주목받고 있다.

SSG닷컴은 7월6일 삼겹살 품질관리를 강화하며 네오(NE.O)센터에서 출발하는 수도권권역 쓱배송, 새벽배송으로 자체 검품기준을 적용한 상품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유통업계에서 진행한 삼겹살 행사에서 과지방 상품이 판매되는 등 품질 문제가 제기된 바 있다. SSG닷컴은 고객 의견을 참고해 3개월간 협력회사와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품질관리 강화를 위해 힘쓴 결과 고객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삼겹살 판매를 시작할 수 있게 됐다.

SSG닷컴은 삼겹살 포장법을 개선한 상품을 도입했다. 대표적인 협력기업인 도드람한돈과 협의해 고객주문이 많은 삼겹살 600g, 1kg 상품 2종에 적용했다. 고객이 단면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삼겹살을 한 줄로 편 뒤 일(一)자 형태로 담았다. 기존에는 삼겹살이 접힌 상태로 용기에 담겨 고객이 접힌 부분 고기 상태를 확인할 수 없었다. 속 보이는 포장법을 통해 고객은 포장을 뜯지 않아도 육안으로 삼겹살 지방 함유량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반적인 고기 상태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됐다.

자체 삼겹살 검품 기준도 강화했다. △겉지방 두께 △전체적 지방 비율 △부위별 포함량 등 구체적인 검품 기준을 마련했으며 한 항목이라도 기준 미달인 경우 판매하지 않는다. 특히 삼겹살 관련 대형행사 진행 시 행사기간 동안 무작위로 상품을 골라 포장을 뜯은 후 내용물 상태와 품질을 확인하는 개봉 검품을 추가로 실시한다.

고객이 남긴 상품리뷰를 활용한 삼겹살 품질관리프로세스도 함께 정립했다. 하루 2건 이상 낮은 점수의 상품평이 등록된 경우 담당자에게 점검 알림이 발송된다. 담당자는 협력회사와 품질개선방안을 논의하며 검품을 강화하는 등 추가 조치를 취해야 한다. 품질관리프로세스는 품질 이상을 신속히 인지한 뒤 발 빠르게 움직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도입됐다.

또한 SSG닷컴은 신선식품을 주문한 고객이 제품 신선도에 불만족할 경우 무조건 교환 또는 환불해주는 신선보장제도를 운영 중이다. 신선도 판단 기준을 고객에게 100% 맡겼으며 품질에 이상이 있다고 느낀 고객은 상품 사진을 촬영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이호종 SSG닷컴 축수산팀장은 “협력업체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촘촘한 품질 관리망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믿고 살수 있는 신뢰도 높은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