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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리, '2023 푸드 페스타' 성황리 종료

첫 오프라인 행사 관심 집중···둘째 날 정오 티켓 매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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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테일테크기업 컬리는 7월6일부터 9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한 첫 오프라인 축제 ‘2023 컬리 푸드 페스타’가 누적 인원 2만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 종료됐다고 최근 밝혔다.


컬리 창업 8년만에 처음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첫날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평일임에도 개장전부터 입장 대기 줄이 길게 늘어섰으며 둘째 날 7일 정오에는 준비한 티켓이 매진됐다. 주말에도 큰 인파가 몰려 입장 대기 줄이 300m 가량 이어졌다.


85개 파트너사, 130개 F&B 브랜드 부스마다 시식차례를 기다리는 방문객들로 대기 줄이 꼬리를 물고 이어졌다. 파트너사 직원들은 활기찬 태도로 방문객들에게 브랜드를 소개하고 이벤트와 증정품, 구매혜택 등을 안내했다. 


판매보다 시식 등 경험제공에 집중했으며 구매를 원할 경우 QR코드로 컬리몰의 해당 상품 페이지를 안내했으며 현장을 즐기고 돌아가면 다음 날 새벽 원하는 상품이 집 현관 앞에 배달되도록 서비스를 제공했다.


KF365, 컬리스 등 자체 브랜드상품을 비록해 컬리의 푸드 비즈니스에 대한 비전과 철학을 담은 ‘컬리 브랜드 존’도 큰 관심을 받았다. 방문객들은 평균 2~3시간 행사장에 머물며 다양한 미식을 체험하고 수십가지 증정품을 받는 등 행사를 즐겼다.


CJ제일제당은 컬리와 함께 개발한 ‘햇반 골든퀸쌀밥’을 처음 공개했다. 블루보틀은 ‘크래프트 인스턴트커피: 에스프레소’를 선보였다. 김병기 Fritz 대표는 “페스타를 통해 그간 우리 제품을 아껴주신 고객들을 직접 뵙고 소통할 수 있어 절로 힘이 난다”고 말했다.


페스타와 함께 개최된 ‘2023 컬리 푸드 컨퍼런스’도 성료됐다. 특히 셋째 날은 샐러드판다, 매곡작목반 등 5개 파트너사 대표들이 연사로 참여해 성장스토리를 진솔하게 공유했다. 선미자 미자언니네 대표는 “컬리의 깐깐한 상품위원회야말로 더 좋은 상품을 더 치열하게 고민케 하는 원동력”이라며 “컬리와의 긍정적 협업을 통해 앞으로도 한 끗이 다른 우리만의 일상요리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컨퍼런스 청중 중 희망자에게 컬리 MD와의 1대1 입점상담을 진행했다. 아직 작은 가게라도 충분한 시간을 들여 실질적 조언을 제공했다. 컬리는 이번 입점상담을 바탕으로 향후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신상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슬아 컬리 대표는 “처음 선보이는 오프라인 행사인 만큼 음식에 대한 진심을 담아 고객, 파트너사가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을 만들고자 했다”라며 “나흘간 함께 한 파트너사들, 행사장을 즐거운 에너지로 가득 채워주신 고객분들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컬리는 페스타 개막에 맞춰 컬리몰에서 진행한 ‘컬리 푸드 페스타 기획전’이 고객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목표치를 크게 뛰어넘는 깜짝 매출을 기록 중이라고 밝혔다. 기획전에서는 페스타에 참여한 130개 브랜드, 530여가지 제품을 최대 40% 할인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컬리는 페스타 흥행 열기가 이어질 수 있도록 오는 20일까지 기획전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