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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로세움, 중기부 온라인수출물류 수행기관 선정

이커머스셀러 물류부담 완화·수출경쟁력 강화 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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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일본, 대만, 말레이시아 등 K-브랜드의 잠재력이 큰 글로벌시장에 콜로세움이 쉽고 빠르게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글로벌 종합 물류파트너 콜로세움코퍼레이션(대표 박진수)은 ‘2024년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쉽고 빠른 글로벌 물류서비스를 많은 국내 셀러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4월2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글로벌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국내 이커머스셀러들의 물류부담을 완화하고 수출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를 통해 추진됐다.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콜로세움이 수행기관 선정으로 확정된 배경은 미국, 일본, 대만, 말레이시아, 태국 등 아시아뿐만 아니라 북미지역까지 확보한 물류거점과 수요자 필요와 상황에 맞춰 서비스를 구성하는 온디맨드 형태의 국내·외 물류역량, 디지털 기반 글로벌 보더리스 물류서비스에 대한 노하우를 높게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콜로세움이 수행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콜로세움의 글로벌 풀필먼트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커머스셀러는 국내·외 풀필먼트 서비스이용 실비의 7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물류비 부담을 해소할 수 있어 공격적인 진출이 가능해 빠른 속도로 현지 시장영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콜로세움은 지역에 구애받지 않는 전 세계 물류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사업 참여로 글로벌 국제 특송사대비 약 75% 저렴한 요금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 가장 주목받는 시장인 미주와 아시아지역에 아마존, 쇼피, 라자다 등 글로벌 이머커스셀링 전진기지로 활용할 수 있는 물류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현지까지 이어지는 물류프로세스를 콜로세움만의 통합 AI 물류솔루션 COLO를 통해 관제하기 때문에 투명한 가시성도 확보했다.



이번 지원사업으로 물류비 지원을 받고자 하는 이커머스셀러는 콜로세움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를 남기면 관련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으며 컨설팅을 통해 최적의 글로벌 물류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택균 콜로세움 글로벌 비즈니스 디렉터는 “규모, 진출상황, 진출국, 상품물성, 형태 등 국내와 다르게 글로벌 시장 진출에는 고려해야 할 요소가 많은데 광범위하고 유연한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콜로세움은 다년간 경험을 쌓아 이번 사업에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생각한다”라며 “콜로세움은 고객사에게 맞춤형 글로벌 보더리스 서비스를 만끽할 수 있도록 첫 진출부터 현지 거점 확보, 마케팅까지 다각적으로 K-브랜드의 성장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지원받을 수 있는 풀필먼트 서비스 항목은 국내, 해외로 구분되며 국내의 경우 △픽업 △보관 △입출고 △피패킹 △라벨링 등이며 해외는 △보관료 △입출고 △피패킹 △라벨링 △현지 라스트마일 △현지 반품 회수·검수·보관·반송 등으로 상품이 현지에서 판매되기까지 필요한 전 과정이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