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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부·aT, 中 박람회서 K-외식 홍보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8개사와 한국관 운영
중국시장 확대 위한 기업별 맞춤지원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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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는 8월2일부터 4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중국 CFE 프랜차이즈 박람회(China Franchise Expo)’에 참가해 한국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매력을 널리 알렸다고 밝혔다.


올해로 63회를 맞은 CFE 박람회는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대표 박람회로 국내외 투자자들에게 프랜차이즈사업을 개방하는 중요한 창구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도 거대 중국시장 진출을 원하는 세계 각국의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150여사가 대거 참가해 열띤 상담이 이뤄졌다.


aT는 국내 우수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8개사와 함께 ‘한국관’을 구성해 한국의 맛과 멋을 집중 홍보했다. K-외식 대표메뉴인 치킨을 비롯해 분식류, 안주류 등 다양한 K-푸드의 우수성을 소개하며 국제가맹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바이어를 유치하는 데 총력을 기울였다.


특히 한국관에 오픈형 공동주방을 조성하고 전문 MC를 초청해 참가업체과 함께 현지 맞춤형 외식메뉴를 선보였다. 참가업체 L사는 ‘마라향을 더한 아구찜’을 현장에서 바로 조리해 현장 시식을 제공했으며 이를 맛보고자 몰려든 참관객들과 바이어들로 한국관은 발 디딜 틈 없이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한편 현장에서 한국 외식기업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조율한 바이어는 “중국 내 K-콘텐츠 열풍으로 K-치킨, 바베큐 등 한국 외식브랜드를 찾는 젊은이들이 매우 많다”라며 “맵고 달고 독특한 맛의 한국 치킨 브랜드를 중국 전역에 확산시킬 계획이며 최종 계약 마무리단계에 있다”고 강한 의지를 전했다.


권오엽 aT 수출식품이사는 “중국 전역에 퍼진 한류와 K-푸드 열풍으로 K-외식 브랜드가 큰 관심을 받고 있다”라며 “이번 박람회 성과를 토대로 국내 우수 외식 브랜드의 중국시장 확대를 위한 기업별 맞춤형 지원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