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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글로벌로지스,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인권경영 발전시켜 ESG경영 강화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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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글로벌로지스는 10월11일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이란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 과정에서 인권을 존중하고 보장하며 인권침해를 예방·구제하는 것을 말한다.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은 이러한 인권경영을 기반으로 인권존중문화 성숙도와 인권경영시스템 적합도를 평가하는 공인인증제도다.

이번 인증은 롯데글로벌로지스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ESG경영 강화 일환이다. 사람중심 경영원칙을 바탕으로 한 인권보호와 사회적 책임을 더욱 공고히 하기위한 노력의 결과로 볼 수 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 2022년 ‘인권경영헌장’을 선포하며 인권을 존중하는 기업문화를 구축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여 왔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인권영향평가 및 인권인식 설문조사 시행 △인권경영 교육 △고충처리프로세스 정비 등을 정비했으며 직원의 일과 삶의 균형을 지원하고자 현재 11개 프로그램에 이르는 다양한 가족친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향후 인권경영체계 고도화와 정착을 위해 △인권영향평가 대상 및 기준 재정비 △인권침해 예방 및 모니터링 강화 △외부 전문기관을 통한 인권영향평가 확대 등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의 관계자는 “인권보호는 기업이 추구해야 할 핵심 가치 중 하나”라며 “인권경영을 더욱 발전시켜 ESG경영을 강화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