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물류 DX파트너 콜로세움코퍼레이션(대표 박진수)는 이커머스 마케팅플랫폼 기업 스토어링크(대표 정용은)와 공동으로 오는 11월29일 오후 2시부터 3시10분까지 ZOOM을 통해 ‘아마존 성공전략’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웨비나는 콜로세움과 스토어링크 공동마케팅 업무협업을 알리는 첫 행사이며 아마존을 통해 글로벌시장에 진출하려는 브랜드 및 셀러에게 효율적인 물류정책과 마케팅전략을 제안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콜로세움은 ‘FBA(Fulfillment by Amazon)를 활용한 물류최적화 전략’세션을 통해 △브랜드 및 셀러들이 겪는 물류문제 진단 및 해결방안 △효율적인 FBA 비용절감방법 △효율적인 창고 운영에 대한 노하우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K-뷰티와 같은 카테고리 브랜드들이 성공적으로 미국에 진입할 수 있는 맞춤형 물류서비스와 고객경험을 극대화하는 풀필먼트 솔루션도 함께 설명될 예정이다.
스토어링크는 ‘아마존 광고 성과를 극대화하는 전략’세션에서 △국내 오픈마켓과 아마존광고 구조비교 △스폰서제품 및 브랜드광고 최적화 △아마존 A9알고리즘을 활용한 효율적인 광고 집행 방법 등에 대해 소개한다. 이와 더불어 데이터기반 광고자동화시스템과 키워드분석도구를 통한 광고 성과증대 방법도 소개한다.
이번 웨비나는 아마존진출에 관심있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무료참여가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양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들에게는 콜로세움 신규고객 대상 무료컨설팅서비스와 스토어링크 광고분석 서비스 체험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콜로세움은 △AI기반 통합물류솔루션 ‘COLO’ △국내·외 46개소 이상 글로벌물류센터 네트워크 △글로벌 물류전문가그룹 FD(Fulfillment Director) 등 3가지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이커머스풀필먼트와 B2B·프랜차이즈·글로벌 풀필먼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4년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 수행기관으로서 셀러들의 글로벌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스토어링크는 최근 AI기반 아마존운영 및 광고 자동화솔루션을 론칭했다. 해당 솔루션은 정밀한 데이터분석을 통해 기업들의 광고예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해 주는 서비스로 ‘매출 최적화’모드에서는 동일 비용대비 가장 높은 매출을 목표로 광고가 집행되며 ‘ACOS(Advertising Cost of Sale)최적화’옵션을 선택하면 동일한 매출을 유지하면서 광고비를 최소화할 수 있다.
박진수 콜로세움 대표는 “물류 효율성제고는 셀러들이 해외시장 진출 성공여부를 결정짓는 중요 요소 중 하나”라며 “글로벌셀러들이 아마존 FBA에서 그리고 더 나아가 글로벌 자사몰운영 시 물류측면에서 직면하게 되는 어려움을 원활히 해결할 수 있도록 실사례기반 핵심노하우를 적극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정용은 스토어링크 대표는 “콜로세움과 스토어링크는 물류 및 마케팅분야에서 차별화된 전문성을 가진 최고의 해외 진출 파트너”라며 “빠르고 안정적인 물류서비스와 효율적인 광고전략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웨비나는 글로벌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고자 하는 브랜드들에게 귀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